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서울 낮 9도' 전국 포근…서쪽 초미세먼지 주의

입력 2023-02-06 08:12 수정 2023-02-06 08: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주말 사이 입춘도 지났는데요. 오늘(6일)은 미세먼지를 주의해야 한다고요?

[김민지/기상캐스터]

입춘이 지나고 맞이하는 첫 출근길입니다. 공기가 온화해지니 또 미세먼지가 말썽인데요. 오늘 서쪽 지역의 공기가 종일 탁하겠습니다.

서쪽지역의,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단계 보이겠고요. 경기남부와 충북은 오전에 '매우나쁨' 단계까지 치솟겠습니다. 특히,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세종은 미세먼지 비상저감조치가 시행 중입니다.

야외 마스크 착용 의무가 해제됐지만, 오늘은 외출하실 때 kf 80 이상의 마스크를 착용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오늘 서울은 추위 걱정 없겠습니다. 어제보다 기온이 더 올랐는데요. 아침 기온 영하 1도, 낮 기온 영상 9도까지 올라 온화하겠습니다.

연일 맑은 날씨가 지속되면서 동쪽지역의 대기는 바짝 말랐습니다. 건조특보가 내려진 강원영동과 호남을 비롯해 전국 대부분 지역의 공기도 건조하겠습니다.

오늘은 전국에 가끔 구름 많겠고, 오전까지 중부 내륙에 짙은 안개가 끼겠습니다. 제주도와 남해안은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 있겠습니다.

현재 서울 영하 2도, 청주, 전주 영하 3도로 대부분 지역이 영하권에 머물고 있습니다.

낮 기온은 대전 11도, 광주 13도로 평년보다 2에서 9도 가량 높겠습니다. 낮기온이 껑충 뛰어 일교차가 10도 이상으로 크니까요. 체온조절 잘해주셔야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