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안철수 뜨자 또 개입?…윤 대통령, 김영우 국민통합위원 해촉

입력 2023-02-02 20:29 수정 2023-02-02 21: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국민의힘 전당대회 소식입니다. 윤석열 대통령이 김영우 국민통합위 위원을 오늘(2일) 해촉했습니다. 그런데 김영우 전 의원은 국민의힘 전당대회를 준비하는 안철수 의원 캠프의 선대위원장입니다. 이 때문에 또 윤심이 나온 것 아니냐는 지적이 나옵니다.

먼저 신혜원 기자의 보도를 보고, 바로 안철수 의원을 화상으로 연결하겠습니다.

[기자]

국민의힘 전당대회 후보 등록 첫날인 오늘, 윤석열 대통령은 안철수 캠프 선대위원장을 맡은 김영우 전 의원을 대통령 직속 국민통합위원회 위원직에서 해촉하는 안을 재가했습니다.

김기현 의원을 지원하는 친윤계로부터 김 전 의원 사퇴 요구가 나온 지 하루만입니다.

대통령실 관계자는 "중립성을 유지해야 하는 자리인데도 특정 진영의 선대본부장을 맡은 상태로 해당 위원직을 유지하는 건 적합하지 않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습니다.

당 전당대회와 관련한 대통령실의 문책성 인사는 나경원 전 의원의 저출산고령위 부위원장직 해임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입니다.

최근 여론조사에서 안철수 의원이 앞서는 결과가 나오자, 이른바 윤핵관 의원들은 안 의원을 '반윤 인사'라 부르며 공세를 펴왔습니다.

[이철규/국민의힘 의원 : 제가 아는 한 우리 안철수 의원과 대통령께서는 새 정부 출범 이후에 제대로 된 소통이 없었습니다.]

대통령실의 김 전 의원 해촉 결정으로 또다시 '윤심'을 확고히 한 것 아니냔 해석과 함께, 윤 대통령의 당무 개입 논란은 더 커질 전망입니다.

(영상디자인 : 곽세미)

관련기사

[인터뷰] 안철수 "김영우 해촉, 제대로 된 선거운동 펼치라는 뜻" '파죽지세' 안철수 측 "바람이 분다"…김기현 측 "일시적 현상" 여론 절반 이상 "윤 대통령 '나경원 해임'은 당무개입"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