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고발전 번진 김건희 여사 주가조작 의혹…민주 '특검' 총공세

입력 2023-02-01 20:27 수정 2023-02-01 21:4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김건희 여사의 추가 주가조작 의혹을 둘러싼 공방이 대통령실과 민주당의 고발전으로 번졌습니다. 민주당은 진상조사를 위한 김건희 특검법까지 예고하며 총공세에 나섰습니다.

최규진 기자입니다.

[기자]

논란이 된 사건은 도이치모터스 주가조작 재판에서 알려졌습니다.

사건에 연루된 증권사 지점장이 다른 업체의 주가조작으로도 실형을 받은 사실이 공개됐는데, 해당 업체 작전주 거래에 김 여사의 계좌가 사용된 정황도 드러난 겁니다.

김의겸 민주당 대변인은 이를 근거로 김 여사의 추가 주가조작 의혹을 제기했고, 대통령실은 사실무근이라며 김 의원을 명예훼손 혐의로 고발했습니다.

그러자 민주당은 대통령실 관계자를 무고 혐의로 맞고발하기로 했습니다.

[안호영/더불어민주당 의원 : 대통령실의 김의겸 대변인에 대한 고발은 윤석열 정권의 권력 사유화가 얼마나 심각한 지경에 이르렀는지 보여줍니다.]

민주당은 한발 더 나아가 당내 진상조사TF를 꾸리고, 김건희 특검법 추진을 공식화했습니다.

[박홍근/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윤석열 대통령과 검찰이 끝내 모르쇠로 일관한다면 민주당은 비상한 각오로 김건희 특검을 반드시 관철할 수밖에 없다는 점을 분명히 밝힙니다.]

민주당 의원들도 특검 필요성을 알리겠다며 국회에서 1인 릴레이 시위와 밤샘 농성에 들어갔습니다.

다만 당내 일각에선 이재명 대표 수사에 맞선 국면 전환용 카드 아니냐는 지적도 나옵니다.

관련기사

"대통령실의 역린인가"…민주당, 연일 김건희 여사 맹공 "명예훼손 혐의" 대통령실 고발에…김의겸 "반응 보니 확신"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