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초미세먼지로 탁한 공기…출근길, 짙은 안개 주의

입력 2023-02-01 08:0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1일) 출근하는데 안개 때문에 앞이 잘 안 보이더라고요. 날도 풀렸는데 안개만 주의하면 될까요?

[김민지/기상캐스터]

오늘은 안개와 함께 미세먼지도 짙겠습니다. 중국발 미세먼지가 유입되면서 공기가 탁하겠는데요. 호흡기 약하신 분들은 특히 주의하셔야겠습니다.

현재 중부와 호남에 가시거리 200m 미만의 짙은 안개가 끼어있습니다. 아직 눈도 다 녹지 못했는데, 안개도 지표면에 얇게 얼어붙어 도로가 많이 미끄럽습니다. 출근길 속도를 줄이고 조심히 이동하시기 바랍니다.

오늘은 전국이 미세먼지 영향을 받겠습니다. 중서부지역은 오후까지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수준 보이겠고요. 남부지방은 오후에 일시적으로 공기가 탁하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아침은 영하 1도, 낮 기온 4도로 어제와 비슷하겠고요. 내일은 찬 바람이 들어오면서 기온이 다시 떨어지겠습니다.

어제 늦은 오후부터 내리던 비나 눈이 그치면서 오늘 하늘은 오전부터 차차 맑아지겠습니다. 울릉도와 독도는 내일까지 비나 눈이 내리겠고, 동쪽 지역의 대기는 여전히 건조하겠습니다.

자세한 지역별 기온 보시면, 서울 0도, 전주 5도, 부산 8도로 남부지방은 벌써 영상 기온 보이는 곳 많습니다.

낮 기온은 광주 9도, 부산 13도로 예년 기온을 5도가량 웃돌겠습니다.

아침에도 비교적 온화한 오늘과 달리, 내일은 오늘보다 기온이 5에서 10도가량 크게 떨어지겠습니다. 급격한 기온변화에 건강관리 잘해주셔야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