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혼 갈아 넣었다" 이승윤, 오늘(26일) 새 정규 '꿈의 거처' 발매

입력 2023-01-26 10:54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승윤이승윤
이승윤이 정규 앨범으로 컴백한다.

이승윤은 26일 새 정규 앨범 '꿈의 거처'를 발매한다.

'꿈의 거처'는 동명의 타이틀곡 '꿈의 거처'를 비롯해 지난해 12월 발표한 '웃어주었어'와 올해 1월 공개한 '비싼 숙취' 등 총 12곡이 수록된다. 또한 이전에 발매되었던 '영웅수집가' '1995년 여름' '시적허용' 리레코딩 버전도 포함됐다.

타이틀곡 '꿈의 거처'는 팝 장르의 곡으로 세련된 베이스와 신디사이저 라인이 돋보이는 곡이다. 특히 이승윤 특유의 개성 있는 창법이 귀를 사로잡는 곡으로 보컬리스트 이승윤의 매력이 극대화된 노래다.

앞선 두 장의 싱글에서 양질의 사운드와 함께 다양한 영상 콘텐트를 선보여 온 이승윤은 이번 정규 앨범에서도 높은 퀄리티의 콘텐트를 준비 중이다. '꿈의 거처' 뮤직비디오는 비하인드더씬 이래경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으며, 다양한 소품·이미지·몸짓 등으로 우주를 은유해 감각적으로 담아냈다.

소속사 마름모는 '이승윤이 이 앨범을 만들어내며 갈아 넣은 영혼들을 두 눈으로 확인했다. 자신의 음악을 대하는 그의 자세는 어디서도 찾기 힘들 만큼 열정적이였다'고 전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마름모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