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중부 중심 많은 눈…"출근길 대중교통 이용하세요"

입력 2023-01-26 08:1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26일) 눈 많이 온다고 하던데 지금도 눈이 많이 내리고 있나요?

[김민지/기상캐스터]

네, 현재 서울을 포함한 중부지방에 많은 눈이 내리고 있습니다. 경기 서부와 서울 서부는 대설특보도 내려졌습니다. 기록적인 한파를 보였던 어제와 달리 오늘은 추위의 힘이 조금 약해지긴 했지만 아침에는 영하권이라 눈이 쌓인 지역이 많겠습니다. 출근길 교통 대란도 예상되니까요. 가급적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편이 좋겠습니다.

중부지방에 내리는 눈은 점차 전북과 경북까지 확대되겠습니다. 예상되는 눈의 양은 인천과 충청, 호남과 경북 북부에 최대 7cm, 충남서해안과 제주는 10cm 이상의 많은 눈이 쌓이겠고요. 서울과 강원내륙산지는 1에서 5cm의 눈이 내리겠습니다. 중부지방의 눈은 오늘 오후 대부분 그치겠지만, 남부지방은 내일까지 오락가락 이어지겠습니다.

수도권은 한파특보가 해제되면서 추위가 잠시 주춤하겠습니다. 오늘 서울의 아침 기온 영하 7도로 어제보다 10도가량 올랐고요. 낮 기온은 따뜻한 눈구름대의 유입으로 점점 더 오르겠습니다.

현재 서울 영하 9도, 대구 영하 10도로 계속해서 영하권 머물고 있습니다.

한낮에는 서울 0도, 전주·광주 3도로 평년 수준을 회복하겠습니다.

오늘 낮 기온이 영상까지 오르는 등 추위가 한층 누그러지지만, 눈이 그친 뒤에는 다시 영하 10도를 밑도는 강추위가 찾아올 전망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