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송혜교 1월 배우 브랜드평판 1위…'더 글로리' 저력

입력 2023-01-19 17:4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더 글로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은숙 작가, 안길호 감독과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이 참석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20일 오전 서울 종로구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에서 열린 넷플릭스 `더 글로리` 제작발표회가 열렸다. 김은숙 작가, 안길호 감독과 송혜교, 이도현, 임지연, 염혜란, 박성훈, 정성일이 참석했다. 김현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hyunwoo3@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2023년 1월 빅데이터 분석 결과 1위 송혜교, 2위 송중기, 3위 고윤정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2년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19일까지 방영한 드라마에 출연중인 배우 50명의 브랜드 빅데이터 1억588만6069개를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량, 미디어량, 소통량, 커뮤니량으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 알고리즘으로 지수화했다.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은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을 평판 분석 알고리즘으로 분석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트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2023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송혜교, 송중기, 고윤정, 임지연, 이도현, 박성훈, 이성민, 정지소, 이재욱, 문가영, 유연석, 김민재, 신현빈, 고수, 황민현, 박주현, 김현주, 전도연, 김소은, 김래원, 문채원, 정경호, 이보영, 이선균, 금새록, 하지원, 강하늘, 김승수, 공승연, 신승호 순이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3년 1월 드라마 배우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드라마 '더 글로리'로 소비자들의 관심을 모은 송혜교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송혜교 브랜드는 빅데이터 링크 분석에서 '복수하다, 응징하다, 돌파하다'가 높게 나왔고, 키워드 분석에서는 '넷플릭스, 임지연, 학폭'이 높게 나왔다. 긍부정비율분석에서는 긍정비율 86.99%로 분석됐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또한 "드라마 배우 브랜드 카테고리 2023년 1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드라마배우 브랜드 빅데이터 70,106,285개와 비교하면 51.04%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7.94% 상승, 브랜드이슈 66.77% 상승, 브랜드소통 37.37% 상승, 브랜드확산 36.20% 상승했다"라고 드라마 배우 빅데이터 분석을 했다.

이번 드라마배우 브랜드평판조사는 2022년 12월 19일부터 2023년 1월 19일까지 송혜교, 송중기, 고윤정, 임지연, 이도현, 박성훈, 이성민, 정지소, 이재욱, 문가영, 유연석, 김민재, 신현빈, 고수, 황민현, 박주현, 김현주, 전도연, 김소은, 김래원, 문채원, 정경호, 이보영, 이선균, 금새록, 하지원, 강하늘, 김승수, 공승연, 신승호, 서지혜, 김우석, 손나은, 김영대, 박희순, 염혜란, 권상우, 이하나, 곽선영, 박하나, 정가람, 허준호, 윤제문, 고두심, 전혜진, 손호준, 정유민, 강유석, 정용화, 홍수현 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으로 이루어졌다.

김선우 엔터뉴스팀 기자 kim.sunwoo@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