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나경원 압박하던 대통령실, 돌연 "소중한 자원" 감싸기

입력 2023-01-12 20:13 수정 2023-01-12 21:3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나경원 전 의원을 향해서 국민의힘 당 대표 선거에 불출마를 압박하던 대통령실이 갑자기 나 전 의원을 "소중한 자원"이라며 감싸기 시작했습니다. 저출산 부위원장에서 물러나겠다는 나 전 의원을 붙잡고 있는 건데, 그 자리에 묶어두고 당 대표 출마를 원천 봉쇄하려는 거 아니냐는 해석이 나옵니다.

박유미 기자입니다.

[기자]

[나경원/전 의원 (어제 / 국민의힘 서울시당 신년인사회) : 윤석열 정부 성공을 위하여! 절대 화합!]

어제(11일) 현 정부의 성공과 화합을 강조한 나 전 의원.

오늘은 공개 일정을 잡지 않고 숙고에 들어갔습니다.

저출산 대책을 두고, 나 전 의원과 날카롭게 대립하던 대통령실 기류도 달라졌습니다.

나 전 의원이 저출산고령사회위원회 부위원장직을 내려놓겠다고 했지만, 대통령실 관계자는 "이런 식으로 정리될 문제인지 더 볼 필요가 있다"고 말했습니다.

또 다른 관계자는 "나 전 의원은 여권의 소중한 자원"이라고도 했습니다.

해촉까지 거론했던 대통령실의 이런 입장 변화를 두고, 정부 부위원장직에 묶어두면서 당 대표 출마를 원천 봉쇄하려는 전략 아니냔 해석이 나왔습니다.

실제 친윤석열계 인사들을 중심으로 "대통령과 대립하지 말라"며 나 전 의원의 출마를 말리고 있는 것으로 전해집니다.

당초 출마에 무게를 뒀던 나 전 의원도 불출마 가능성까지 포함해 숙고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한 여권 관계자는 "결국 윤심에 의해 정리되는 수순"이라며 "당무 개입 논란을 피하기 어렵게 됐다"고 비판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김현주)

관련기사

'당대표 지지율 1위' 나경원, 사실상 출마 시동…당은 견제구 양손에 쥔 떡 '뒤탈'…나경원, 별의 순간? 힘든 순간? '대통령에 면담 요청' 거절당한 나경원, 당권 도전하나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