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미스터트롯2' 박서진, 모교에 장학금 1000만 원 기부

입력 2023-01-10 17:0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박서진이 삼천포초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박서진이 삼천포초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해 장학금을 전달하고 있다
박서진이 새해 첫 기부로 따뜻한 선행을 펼쳤다.

박서진은 10일 자신의 모교인 삼천포초등학교 졸업식에 참석해 장학금 500만 원·발전기금 500만 원을 전달했다.

어려운 환경과 고난 속 트로트 가수의 꿈을 놓지 않고 피나는 노력 끝에 비로소 스타가 된 박서진은 어린 시절 자신에게 많은 도움을 준 고향 사천시에 대한 고마움을 잊지 않고 꾸준한 기부로 그 애틋한 마음을 표현해 왔다.

지난해에는 초등학생 때 급식비를 지원받은 삼천포성결교회에 성금을 기부해 '박서진 장학금'이라는 이름으로 어려운 환경의 학생들에게 전달하는 등 통큰 고향 사랑과 따뜻한 선행을 몸소 실천하고 있다.

박서진의 팬클럽 닻별 역시 그의 선행에 든든하게 힘을 보탰다. 닻별 회원들은 수년간 십시일반 마음을 모아 난치성 환자들과 저소득층 청소년들·자연재해로 피해를 입은 이재민들을 위해 성금을 기부했다.

이 외에도 박서진과 닻별은 무료 급식소와 도시락 봉사·재능 기부 등 가수와 팬이 합심해 훈훈한 나눔 릴레이를 펼치며 선한 영향력을 널리 전파하고 있다.

박서진은 TV조선 '미스터트롯2' 현역부A 참가자로 활약하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타조엔터테인먼트 제공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