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재벌집 막내아들' 中 OTT 불법 유포…제작사 "삭제, 신속 조치 협의"

입력 2023-01-05 16:18 수정 2023-01-05 16: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재벌집 막내아들' 포스터'재벌집 막내아들' 포스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인기를 누린 JTBC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이 중국 OTT 플랫폼에 불법 업로드됐다. 이에 제작사가 재빠르게 조치에 나섰다.


5일 '재벌집 막내아들' 제작사 SLL은 "해당 영상은 전체 본편 영상이 아닌 개인이 편집 업로드한 불법 영상으로 파악됐다"면서 "아이치이에 해당 내용 전달하여 현재 삭제 처리되었고, 이후 업로드되는불법 영상에 대해서도 신속히 조치하기로 협의했다"고 밝혔다.

이날 중국 OTT 플랫폼 아이치이에 '재벌집 막내아들'이 불법 업로드된 사실이 확인돼 파문이 일었다.

중국은 지난 2017년부터 한한령을 실시하며 한국 콘텐트의 유입을 금지하고 있는데도, 여전히 한국 콘텐트는 중국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한국 콘텐트가 불법으로 유통되고 있기 때문. 최근 인기를 모으고 있는 넷플릭스 시리즈 '더 글로리'에 이어 '재벌집 막내아들'까지 중국 내 불법 유통의 표적이 됐다.

지난달 25일 종영한 '재벌집 막내아들'은 JTBC 역대 드라마 시청률 2위를 기록한 작품이다. 최종회 시청률 26.9%(닐슨코리아)를 기록하며 유종의 미를 거뒀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