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유, 이종석과 열애 직접 입 열었다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

입력 2023-01-01 08: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이종석·아이유이종석·아이유
가수 겸 배우 아이유(29)가 배우 이종석(34)과의 열애를 인정했다. 그리고 새해를 맞아 직접 팬들에게 자신의 심경, 이종석을 향한 애정을 털어놨다.


아이유는 1일 자신의 팬카페에 '다들 자고 있을 시간이려나요? 2022년의 마지막을 다들 어디서 어떻게 보냈을지, 한 해의 마지막 날을 저 때문에 조금이라도 심란하게 보내진 않았을지, 오늘은 유애나에게 새해 인사와 함께 고마운 마음 그리고 미안한 마음을 전하러 왔다'라고 운을 뗐다.

이어 '오늘 기사를 본 분들은 아시겠지만 제가 연애를 하고 있다. 항상 제 걱정을 하고, 제 안부를 궁금해하는 우리 유애나가 많이 놀랐을 것 같아서 아주 조심스럽기도 하지만, 네.. 이렇게 됐다! 오랜 동료였던 분과 서로 의지하며 좋은 마음을 키우고 있다. 긴 시간 동안 고맙게도 저를 응원해 주고 저에게 항상 '멋지다 멋지다' 해주고. 또 진심 어린 격려를 보내준 듬직하고 귀여운 사람'이라고 덧붙였다.

아울러 아이유는 '언제나 저를 가장 눈여겨 봐주는 유애나니까 제가 요즘 정서적으로 편안하고 좋은 시기를 보내고 있다는 걸 느끼고 있을 거라고 생각한다. 그러면서도 최근 유독 일에 대한 자부심과 열정이 더 샘솟는 이유 중에는, 가까운 곳에서 오래도록 칭찬을 해주는 좋은 친구가 있기 때문이기도 한 것 같다. 기왕에 다들 알게 되신 거 우리 팬들 걱정하지 않게끔 예쁘게 조용히 잘 만나겠다! 놀라게 해서 미안하고 그럼에도 축하와 제 안부를 먼저 물어 주는 유애나에게 너무나 또 미안하고 고맙다'라며 2023년 새해 인사로 해당 글을 끝맺었다.

이종석과 아이유의 인연은 10년 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12년 8월부터 약 3개월 동안 SBS '인기가요' MC로 함께 호흡하며 친분을 쌓았다. 이후 친분을 꾸준하게 다졌던 두 사람은 이종석의 소집해제 이후 더 가까워졌고 우정에서 사랑으로 발전했다.

양측 소속사는 이종석, 아이유의 열애에 대해 '친한 동료 관계에서 최근 연인 사이로 발전해 진지한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예쁜 사랑을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 부탁드린다'며 '팬들이 이들의 만남을 따뜻한 시선으로 봐주셨으면 한다'라고 밝혔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