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날씨] 중부지방 비 또는 눈…곳곳에서 영상권 회복

입력 2022-12-09 08: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어제(8일)도 날이 풀렸다고 하는데 오늘은 날이 더 풀린 것 같아요. 출근하는데 생각보다 별로 안 춥더라고요.

[김민지/기상캐스터]

네, 요즘 기온이 오르락내리락하는데요. 오늘은 아침 기온이 영상권을 회복한 곳도 많았습니다. 서울 영등포는 새벽에 4도까지 오르는 등 전국적으로 평년보다 온화한 초겨울의 날씨를 보이고 있습니다.

오늘 강원 영동을 제외한 중부지방을 중심으로 비나 눈 소식이 있습니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강원 영서 중남부에는 1mm 안팎의 비나 눈이 오겠고, 그 밖의 중부지방과 경북 북부 내륙에는 빗방울이 떨어지거나 눈이 날리겠습니다.

오늘 서울 아침 출근길 2도로 출발하겠고 낮 기온은 10도까지 오르겠습니다.

오늘 전국에 구름 가득한 가운데 미세먼지까지 더해져 하늘빛이 탁하겠습니다.

경기남부와 충청, 일부 내륙은 초미세먼지 농도 '나쁨' 보이겠고 서울과 경기북부는 오후에 일시적으로 '나쁨' 수준이 예상됩니다.

현재 서울 3도, 대전·대구 영하 2도, 전주, 창원 4도 보이고 있고요.

한낮에는 서울, 청주 10도, 부산 14도로 어제보다 온화하겠습니다.

많은 양은 아니지만 눈이 쌓이는 곳도 있고, 도로가 얼어 미끄러울 수 있으니까요. 출근길 마음의 여유 가지고 안전운전, 안전보행 해주셔야겠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