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많은 공·시간 들인 '체셔'" 있지, 기대되는 커리어 하이[종합]

입력 2022-11-25 14:4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있지있지
그룹 있지가 또 한 번의 '커리어 하이' 달성에 나선다.


있지(예지·리아·류진·채령·유나)가 25일 서울시 영등포구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지하 1층 그랜드볼룸홀에서 여섯 번째 미니앨범 '체셔(Cheshire)' 발매 기념 미디어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앨범 콘셉트인 위풍당당 자신감을 장착한 있지는 그 어느 때보다 컴백의 설렘을 감추지 못했다. 채령은 "월드투어와 병행하면서 작업한 앨범이다. 우리의 주체적이고 당당한 매력을 보여드릴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이번 앨범 '체셔'는 디즈니 '이상한 나라의 앨리스'에 나온 고양이 체셔 캐릭터를 그대로 담아냈다. 이에 대해 류진은 "미니 6집은 알쏭달쏭한 매력을 표현하고자 했다. 그래서 앨범과 어울리는 캐릭터인 체셔를 차용했다"고 설명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체셔(Cheshire)'를 포함해 '스노위(Snowy) '프리키(Freaky)' 지난달 21일 발표한 선공개 영어 싱글 '보이즈 라이크 유(Boys Like You)'까지 총 4트랙을 수록했다. 있지에게 미국 빌보드 차트 자체 최고 성적을 안긴 미니 5집 '체크메이트(CHECKMATE)' 타이틀곡 '스니커즈(SNEAKERS)'를 함께 작업한 스웨덴 작곡가 디드릭 토트(Didrik Thott)·세바스티안 토트(Sebastian Thott)를 비롯한 글로벌 작가진이 이번 앨범에도 참여했다.
있지있지
앨범명과 동명의 타이틀곡 '체셔'는 알쏭달쏭 알 수 없는 나지만 스스로의 고민과 질문에 정답은 없으니 머리가 아닌 느낌을 믿고 걸어가 보라는 메시지를 담아냈다. 신선한 피아노 리프와 강렬한 베이스 사운드가 귀를 사로잡고 중독적인 멜로디 위 당찬 노랫말로 있지의 쿨한 매력을 자랑한다.

리아는 "이 노래는 그루비하고 몽환적인 느낌이 매력적인 곡이다. 우리가 기존에 에너제틱한 곡들을 자주 했는데 이번에는 색다른 모습을 보여드리기 위해 선택했다'고 말했다.

유나도 "타이틀곡 후보군이 많았다. 사실 전작 '스니커즈'를 준비하기 전부터 작업했다. '체셔'를 위해 많은 공과 시간을 들였다. 다섯 명의 개성과 방향을 새롭게 풀어낸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있지있지
있지가 지난달 15일 발표한 다섯 번째 미니 앨범 '체크메이트'는 써클차트(구 가온차트) 누적 출고량 100만 장을 넘어섰다. '체크메이트'는 선주문량 72만 665장을 돌파한 데 이어 음반 집계 사이트 한터차트 기준 초동(음반 발매 일주일간 판매량) 47만 2394장을 기록해 나란히 자체 최고 성적을 경신했다.

또한 이 앨범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빌보드 200 8위를 기록하며 글로벌한 성장세를 보였다. 있지는 지난해 4월 미니 앨범 '게스 후(GUESS WHO)'로 해당 차트 148위에 진입했고, 같은 해 9월 정규 1집 '크레이지 인 러브(CRAZY IN LOVE)'가 11위까지 급상승하며 이목을 집중시켰다.

예지는 "많은 분들의 사랑과 응원 덕분에 감사한 성적을 얻었다. 팬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이번 앨범 역시 열심히 준비했다. '체셔' 활동으로 얻고 싶은 수식어는 '한결 같이 성장하는 있지'"라고 털어놨다.
있지있지
있지는 첫 월드투어 '있지 첫 번째 월드투어 '체트메이트'(ITZY THE 1ST WORLD TOUR 'CHECKMATE')'를 활발히 전개 중이다. 올해 8월 6일·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SK올림픽핸드볼경기장에서 포문을 연 이번 월드투어는 최근 로스앤젤레스를 시작으로 피닉스·달라스·슈가랜드·애틀랜타·시카고·보스턴·뉴욕 등 미국 8개 도시에서 성공적으로 이어갔다.

기세를 몰아 내년 1월 14일~15일 필리핀 마닐라·28일 싱가포르·2월 4일 인도네시아 자카르타·2월 22일~23일 일본 치바·4월 8일 태국 방콕 아시아 5개 지역에서 단독 콘서트를 열고 월드와이드 영향력을 한층 넓힌다.

예지는 "오랫동안 바랐던 월드투어다. 팬들에게 좋은 에너지를 많이 받았다. 굉장히 뜻깊은 시간이었다. 2023년에도 아시아 투어를 진행한다. 앞으로도 좋은 모습 보여드리겠다"고 다짐했다.

올해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 톱10 진입·밀리언셀러 달성·데뷔 첫 월드투어 등 뛰어난 활약을 펼친 있지는 향후 활동 계획 및 목표에 대해 "전 세계 팬들에게 더 큰 무대를 통해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전했다.

있지의 미니 6집 '체셔'는 30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사진=박세완 기자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