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16억 뷰 달성… 통산 2번째

입력 2022-11-22 08:0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16억 뷰 돌파 기념 포스터방탄소년단 '다이너마이트' MV 16억 뷰 돌파 기념 포스터
방탄소년단(RM·진·슈가·제이홉·지민·뷔·정국)의 '다이너마이트(Dynamite)' 뮤직비디오가 16억 뷰를 넘겼다.

방탄소년단이 2020년 8월 발표한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 유튜브 조회수가 22일 오전 4시 26분경 16억 건을 돌파했다. 방탄소년단은 이로써 '작은 것들을 위한 시 (Boy With Luv) (Feat. Halsey)'에 이어 통산 두 번째 16억 뷰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게 됐다.

밝고 경쾌한 디스코 팝(Disco Pop) 장르의 '다이너마이트'는 전 세계를 향한 방탄소년단의 희망 메시지가 담긴 힐링 송이다. 이 곡은 미국 빌보드 메인 싱글 차트 핫 100에서 한국 가수의 곡으로는 사상 최초로 1위를 찍었으며 총 32주 동안 차트인했다.

'다이너마이트' 뮤직비디오는 다채로운 색감을 활용한 배경과 레트로 컨셉트의 소품·의상·헤어스타일 등 매력적인 볼거리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멤버별 경쾌한 퍼포먼스와 후반부의 역동적인 군무가 보는 즐거움을 배가시킨다.

방탄소년단은 이번에 16억 뷰를 넘긴 '다이너마이트'를 포함해 총 39편의 억 단위 조회수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