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3경기 연속 득점·최다골…손흥민 '한 방'에 깨질 기록들

입력 2022-11-21 08: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3경기 연속 득점·최다골…손흥민 '한 방'에 깨질 기록들

[앵커]

이번 월드컵, 그동안 높은 벽을 하나씩 깨뜨리며 전진해온 우리 대표님에 대한 기대가 큽니다. 특히 세계가 주목하는 선수 손흥민이 써 내려갈 새로운 기록에 이목이 쏠리고 있는데요. 조별리그 첫 경기에서 손흥민의 골이 터진다면 어떤 기록이 세워지게 되는 걸까요?

공다솜 기자 정리했습니다.

[기자]

< 대한민국 1:2 멕시코|러시아 월드컵 (2018) >

후반 종료 3분 전, 왼발로 감아찬 공이 골문 구석을 날카롭게 찌릅니다.

손흥민은 중거리 슛으로 골망을 흔들며 월드컵 연속 득점의 시동을 걸었습니다.

이어진 독일전에서는 승리의 쐐기를 박는 골이 터졌습니다.

< 대한민국 2:0 독일|러시아 월드컵 (2018) >

텅 빈 독일 골문을 향해 시원하게 질주하는 손흥민.

가벼운 슈팅으로 완성된 골은 월드컵 최강팀 중 하나인 독일을 2대 0으로 무너뜨렸습니다.

그리고 4년뒤, 이번 카타르 월드컵.

나흘 뒤 진행되는 우루과이전에서 골을 넣는다면 손흥민은 월드컵 3경기 연속 골을 완성하며 우리 축구 역사의 새 기록을 씁니다.

예상치 못한 얼굴 부상으로 우려도 나왔지만 '검은 마스크를 쓴 캡틴'은 의연하게 포부를 밝혔습니다.

[손흥민/축구대표팀 : 제가 갖고 있는 에너지, 제가 갖고 있는 실력, 능력들을 최대한 뽑아내서 이번 월드컵을 특별하게 만들고 싶은 게 저의 가장 큰 목표인 것 같습니다.]

이번 월드컵을 통해 손흥민이 역대 월드컵에서 가장 많은 골을 넣는 우리나라 선수로 우뚝 설 수 있을지도 주목됩니다.

지금까진 통산 3골을 완성하며 안정환 박지성과 어깨를 나란히 하고 있는데, 이번 카타르에선 한골만 넣어도 월드컵 최다골이라는 기록을 다시 쓰게 됩니다.

지금껏 단 한번도 나온 적 없는 한 경기 두 골을 넣는 일도 이뤄낼지 손흥민이 만들지도 모를 한국 축구의 새 기록에 대한 기대로 카타르의 열기는 점점 뜨거워지고 있습니다.

(화면출처 : 국제축구연맹(FIFA))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관련기사

사상 첫 중동·겨울 월드컵…대표팀 "원정 16강 넘는다" CBS 파워 랭킹서 한국 22위..."손흥민 부상이 변수" 이강인 뛸 수 있을까…'이 짧은 한 장면'에 설레는 팬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