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르세라핌, MV 4000만뷰 돌파‥SNS 팔로워 200만 '상승세'

입력 2022-10-23 17:3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르세라핌 르세라핌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객관적인 수치로 인기의 성장세를 증명했다.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신곡 'ANTIFRAGILE'(안티프래자일) 뮤직비디오가 지난 22일 오후 10시께 유튜브 조회 수 4000만 건을 돌파했다. 이번 뮤직비디오는 운석 충돌을 주요 소재로 삼아, 때릴수록 더 강해진다는 'ANTIFRAGILE'의 의미를 시각적으로 풀어냈다. 영상에 담긴 쾌감 넘치는 퍼포먼스는 전 세계 K-팝 팬들의 마음을 훔쳤고, 뮤직비디오는 지난 17일 오후 8시 기준 62개 국가/지역 유튜브의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이름을 올렸다.

다른 퍼포먼스 영상들도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지난 20일 오후 8시 공개된 'ANTIFRAGILE' 안무 연습 영상은 다섯 멤버의 칼군무로 눈길을 끌었다. 이 영상은 23일 오후 2시 유튜브 조회 수 약 206만 회를 기록 중이다. 타이틀곡의 스페셜 퍼포먼스 비디오는 이날 오전 2시 50분경 유튜브 조회 수 400만 건을 넘겼다. Mnet 디지털 스튜디오 M2의 '스튜디오 춤'(STUDIO CHOOM) 채널에 업로드된 'ANTIFRAGILE' 영상은 약 470만에 육박하는 조회 수를 세웠다.

SNS에서도 강세를 보이고 있다. 르세라핌 팀 공식 인스타그램은 지난 22일 오후 10시 20분 200만 팔로워를 돌파했다. 같은 날 오후 2시 기준 글로벌 숏폼 모바일 비디오 플랫폼 틱톡(TikTok)의 팔로워는 260만 명을 넘겼고 유튜브 구독자 수는 약 150만 명에 달한다.

음원 차트에서는 여전히 좋은 성적을 기록 중이다. 'ANTIFRAGILE'은 21일 자 글로벌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 97위에 오르면서 5일 연속 차트인했다. 이 곡은 지난 17일 자 일본 스포티파이 '일간 톱 송'에 94위로 진입했고, 18일 자 차트에서는 전날 대비 43계단 높은 51위에 안착했다. 이후 꾸준한 순위 상승세를 보여 21일 자 '일간 톱 송'에서는 28위에 자리하는 등 사랑을 받고 있다.

지난 17일 발표된 'ANTIFRAGILE'은 22일 멜론 일간차트 5위를 차지했다. 데뷔곡 'FEARLESS'가 세운 멜론 일간차트 최고 순위는 8위. 이 성적을 달성하기까지 발매 후 한 달 넘는 시간이 소요됐다. 하지만 이번 타이틀곡은 훨씬 빠른 기간 내 톱5를 찍고 자체 최고 기록까지 경신하면서 팀의 가파른 성장세를 입증했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