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건희 여사·칼 든 검사들 싣고 달리는 '윤석열차'…고교생이 그린 풍자 만화, 만화축제서 금상

입력 2022-10-04 10:11 수정 2022-10-04 10: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제23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 금상 수상작 '윤석열차'제23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 금상 수상작 '윤석열차'
윤석열 대통령의 얼굴을 한 열차가 연기를 내뿜으며 달리자 시민들이 놀라서 달아납니다. 기관차에는 윤 대통령의 부인 김건희 여사로 추정되는 인물이 타있고, 뒷칸에는 검사복을 입은 사람들이 칼을 들고 서 있습니다.


어제(3일) 폐막한 제23회 부천국제만화축제 전시장에 걸린 '윤석열차'라는 제목의 그림입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에 따르면 이 작품은 고등학생이 그린 카툰으로, 지난 7~8월 진행된 제23회 전국학생만화공모전 카툰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습니다. 작품은 지난달 30일부터 나흘 간 한국만화박물관 2층 도서관 로비에 전시됐습니다.

수상작은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이 무작위로 추첨한 심사위원들의 평가로 결정됐습니다. 작품성과 완성도 등을 기준으로 지난달 중순 이 작품을 금상에 선정했습니다.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측은 "현실을 풍자한 그림은 예전부터 있었고, 문제 되지 않는다"고 밝혔습니다. 또 "작품이 금상으로 선정된 만큼 박물관에 많은 관광객들이 볼 수 있도록 전시했다"고 전시 취지를 설명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