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블랙핑크, '본 핑크'로 빌보드 200 4위…2주 연속 최상위권

입력 2022-10-03 10: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블랙핑크블랙핑크
걸그룹 블랙핑크가 미국 빌보드 메인 차트에 2주 연속 이름을 올리며 뜨거운 글로벌 인기를 증명했다.

2일(현지시간) 미국 빌보드는 차트 예고 기사를 통해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가 이번 주 빌보드 200에서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이로써 블랙핑크는 빌보드 메인 차트서 2주 연속 최상위권 유지에 성공하게 됐다.

블랙핑크의 정규 2집 'BORN PINK'는 지난주 빌보드 200에 1위로 처음 진입한 바 있다. 이는 K팝 걸그룹 최초인 동시에, 전 세계 여성 그룹으로서는 2008년 4월 5일 미국의 대니티케인(Danity Kane) 이후 약 14년 5개월 만의 기록이었다.

빌보드는 "미국 내 블랙핑크의 영향력과 존재감은 쉽게 무너지지 않을 것이다. 이번 앨범은 글로벌 팬들의 니즈에 상응하는 완성도가 있으며, 블랙핑크는 현재 전 세계가 열광하는 K팝의 대표주자다"라고 전망했다.

블랙핑크는 오는 10월 15일과 16일 서울 올림픽공원 KSPO DOME에서 'BLACKPINK WORLD TOUR [BORN PINK]'의 포문을 연다. 북미, 유럽, 아시아, 오세아니아 등지로 발걸음을 옮기며 K팝 걸그룹 사상 최대 규모인 총 150만 명 관객을 동원할 예정이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