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라포엠, 오늘(26일) 컴백… 새 싱글 '더 워'

입력 2022-09-26 09:4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라포엠라포엠
라포엠(박기훈·유채훈·정민성·최성훈)이 하반기 가요계를 완벽 하모니로 물들인다.

라포엠은 26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새 싱글 '더 워(THE WAR)'를 발표하고 본격적인 컴백 활동에 돌입한다.

라포엠의 새 싱글 '더 워'는 전쟁터 같은 고된 현실을 살아가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 전하는 승전보 같은 앨범이다. 라포엠만의 감성으로 담아낸 희망과 긍정의 에너지가 리스너들에게 응원을 전한다. 이번 앨범에는 동명의 타이틀곡 '더 워(The War)'를 비롯해 수록곡 '선라이즈(Sunrise)'까지 총 2곡이 수록됐다.

타이틀곡 '더 워'는 모든 것을 포기하고 싶은 상황에서도 승리의 환희를 위해 꿋꿋이 나아가는 삶을 이야기한다. 잔잔한 사운드로 시작해 점차 고조되는 멜로디와 함께 라포엠 전매특허인 폭발적인 가창력과 하모니가 더해져 단숨에 귀를 사로잡는다.


수록곡 '선라이즈'는 어두운 순간들을 겪고 있는 모든 이들에게도 언젠가 빛이 들 것이라는 응원과 위로를 전하는 발라드 곡이다. 라포엠의 섬세하고 감성적인 음색과 하모니가 팬들은 물론 모든 이들에게 응원이 될 수 있길 바라는 마음을 담았다.


이번 새 싱글 '더 워'는 라포엠이 JTBC가 설립한 K팝 예능 전문 스튜디오 '스튜디오 잼(Studio JAMM)'과 전속계약 후 발표하는 첫 앨범이다. 라포엠이 직접 곡 작업은 물론, 콘텐츠·비주얼 등 앨범 전반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라포엠만의 새로운 색깔을 담아내는데 집중했다.

이처럼 장르를 넘나드는 'K크로스오버 대표 주자'로 존재감을 빛내고 있는 라포엠의 신보에 팬들을 비롯한 리스너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박상후 엔터뉴스팀 기자 park.sanghoo@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