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징어게임', 미국 에미상 게스트·시각효과·스턴트퍼포먼스상 쾌거…韓 최초

입력 2022-09-05 10:2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오징어 게임' 포스터. '오징어 게임' 포스터.
넷플릭스 시리즈 '오징어 게임'이 미국 에미상에서 여우게스트상, 시각효과상, 스턴트퍼포먼스상을 수상했다.

'오징어 게임'은 4일(현지시간) 미국 로스앤젤레스 마이크로소프트 극장에서 열린 제74회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Creative Arts Primetime Emmy Awards)에서 비영어권 드라마 최초로 수상에 성공했다.
사진=에미상 공식 트위터사진=에미상 공식 트위터

먼저, 배우 이유미가 여우게스트상(단역상)을 받았다. HBO '석세션'의 호프 데이비스·사나 라단·해리엇 월터·애플TV+ '더 모닝쇼'의 마샤 게이 하든·HBO '유포리아'의 마사 켈리와 함께 후보에 올라 트로피를 품에 안았다.
사진=에미상 공식 트위터사진=에미상 공식 트위터

이어 '오징어 게임'의 VFX 팀이 시각효과상 수상자로 호명됐다. 쇼타임 '지구에 떨어진 사나이'·애플TV+ '어둠의 나날'·TNT '설국열차'·넷플릭스 '바이킹스: 발할라' 등과 경합을 펼친 끝에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사진=에미상 공식 트위터사진=에미상 공식 트위터
'오징어 게임'의 임태훈, 심상민, 김차이, 이태영 등 스턴트 배우들은 HBO '배리'·NBC '블랙리스트'·디즈니+ '호크아이'·'문나이트'·넷플릭스 '기묘한 이야기'의 배우들을 제치고 스턴트퍼포먼스상을 받았다. 한국 스턴트 배우 최초의 역사를 썼다.

에미상은 미국 텔레비전 예술과학아카데미(The Academy of Television Arts & Sciences, ATAS)가 주관하는 미국 방송계 최고 권위 시상식이다. 방송계의 아카데미로 불리기도 한다. 기술진과 스태프를 대상으로 하는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과 배우와 연출진에게 수여하는 프라임타임 에미상, 두 부문으로 나누어 시상식을 진행한다.

올해 에미상 시상식에서 '오징어 게임'은 13개 부문에서 14번 후보로 호명됐다. 이날 크리에이티브 아츠 프라임타임 에미상에서 7개 부문 수상 여부가 발표되고, 오는 12일(현지시간) 작품상·감독상·각본상·남우주연상(이정재)·남우조연상(박해수·오영수)·여우조연상(정호연) 등 6개 부문 시상이 이뤄진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