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욘더', 신하균·한지민·이준익 감독 휴먼 멜로…10월 티빙 공개

입력 2022-08-26 08: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욘더' 포스터 사진=티빙'욘더' 포스터 사진=티빙
티빙이 오리지널 시리즈 '욘더'가 오는 10월 공개된다고 26일 밝혔다.

'욘더'는 세상을 떠난 아내로부터 메시지를 받은 남자가 그녀를 만날 수 있는 미지의 공간 욘더에 초대받으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다. 죽은 자의 기억으로 만들어진 세계, 누구나 한 번쯤 꿈꿔 봤을 욘더를 마주한 다양한 군상을 통해 삶과 죽음, 영원한 행복은 무엇인가에 대한 근원적 질문을 던진다.

대중의 절대적 사랑과 신뢰를 받는 이준익 감독의 OTT 드라마 진출작이자, 첫 번째 휴먼 멜로라는 점에서 이목이 집중된다. 영화 '자산어보', '박열', '동주', '사도', '왕의 남자' 등 숱한 명작을 탄생시키며 '시대극의 대가'로 정평이 난 그의 새로운 도전에 기대가 쏟아지고 있다. 여기에 신하균, 한지민, 이정은, 정진영 등 믿고 보는 배우들이 출연한다.

그런 가운데 베일을 벗은 티저 포스터 속 눈부시도록 푸른 하늘과 바다가 단숨에 시선을 사로잡는다. 아름다운 낙원을 거니는 신하균(재현)과 한지민(이후)이 한 폭의 그림처럼 어우러진다. 하지만 왠지 모를 쓸쓸함이 묻어나는 신하균, 곁에서 조용히 미소 짓는 한지민의 대비가 두 사람의 이야기를 더욱 궁금하게 한다. 발아래 놓인 수평선의 경계도 눈에 띈다. 같은 기억을 공유하고 있지만, 다른 공간 속에서 서로를 그리워하는 두 사람. 그 위로 더해진 '난 여기로 떠나온 거야. 이곳으로 와 줄래?'라는 문구는 이별의 끝에서 다시 시작될 만남을 예고한다.

신하균은 아내의 죽음 뒤 공허한 삶을 이어가는 사이언스M 기자 재현을 맡았다. 죽은 아내로부터 의문의 메일을 받고 믿을 수 없는 재회를 하며 그 존재에 대해 혼란스러움을 느낀다. 자신만의 확고한 연기 세계를 구축해온 신하균이 재현의 복잡한 감정선을 내밀하게 그려낸다.

한지민은 재현의 죽은 아내 이후를 연기한다. 죽음 뒤 욘더에서 새로운 삶을 맞는 그는 재현을 그곳으로 이끈다. 가상과 현실을 오가며 이후 캐릭터를 완성할 한지민의 선택이 또 한 번 기대를 모은다.

이준익 감독은 “'욘더'는 삶과 죽음의 관계 속에서 현재의 행복에 대해 많은 생각을 하게 한다. 인물의 심리적 요소들에 초점을 맞춘 작품”이라고 전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