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블랙핑크, 美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 '올해의 그룹' 후보

입력 2022-08-20 16: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블랙핑크 사진=YG엔터테인먼트
걸그룹 블랙핑크가 컴백과 동시에 2022 MTV 비디오 뮤직 어워즈(이하 MTV VMAs) '올해의 그룹' 후보에 올랐다.

2022 MTV VMAs 측은 20일(한국시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올해 수상 후보 명단을 추가 발표했다. 이 발표에서 블랙핑크는 '올해의 그룹(Group of the Year)' 부문에 새롭게 노미네이트됐다.

1개의 선공개곡 'Pink Venom' 음원과 뮤직비디오를 발표한 지 하루 만의 일이다. 정규 2집 발매일(9월 16일)까지 한달 가까이 남은 데다, 앨범 타이틀곡 제목조차 아직 알려지지 않은 점을 떠올리면 이례적이다.

블랙핑크는 'Pink Venom'으로 주류 팝시장인 미국과 영국을 포함해 총 70개국 아이튠즈서 1위를 차지하며 돌풍을 예고했다. 'Pink Venom' 뮤직비디오는 공개된지 25시간 만인 현재 9000만 뷰에 육박했다.

그래미 어워즈, 빌보드 뮤직 어워즈, 아메리칸 뮤직 어워즈와 더불어 미국 4대 대중음악 시상식 중 하나로 꼽히는 MTV VMAs 무대에 초청된 K팝 여성 아티스트는 블랙핑크가 처음이다. MTV VMAs에 출연한 걸그룹 전체를 놓고봐도 TLC, 스파이스걸스, 피프스 하모니에 이은 네 번째다.

블랙핑크는 8월 28일(현지시간) 미국 뉴저지주 푸르덴셜센터에서 진행되는 이 시상식서 스페셜 무대를 꾸미는 만큼 화려한 스포트라이트를 받을 전망이다.

블랙핑크는 '올해의 그룹' 후보 외에도 '베스트 메타버스 퍼포먼스' 부문(블랙핑크), '베스트 K팝'(LALISA) 부문에 이름을 올렸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