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영우' 강태오, 5주 연속 화제성 1위

입력 2022-08-17 11:1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강태오. 사진='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스틸강태오. 사진='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스틸
ENA 수목극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의 배우 강태오가 5주 연속 화제성 1위에 올랐다고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17일 전했다.

강태오는 8월 2주차 TV화제성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순위에서 1위를 차지했다. 우영우 역할의 박은빈은 3주 연속 2위 자리를 지켰다.

8월 2주차 TV화제성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순위.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8월 2주차 TV화제성 드라마 출연자 화제성 부문 순위. 사진=굿데이터코퍼레이션
또한 강기영도 전주 대비 1계단 상승하며 3위에 올랐으며, 톱10에는 5위의 하윤경, 7위의 주종혁, 8위의 주현영까지 총 6명의 '이상한 변호사 우영우' 출연진이 이름을 올렸다.

이번주 드라마 부문 2위에 오른 MBC 금토극 '빅마우스'의 이종석과 임윤아는 각각 4위와 6위에 랭크됐다. 최근 첫 방송된 KBS 2TV 수목극 '당신이 소원을 말하면'의 지창욱이 9위, 일일극 '황금 가면'의 차예련이 10위다.

한국 방송 콘텐트 경쟁력 분석 기관인 굿데이터코퍼레이션이 발표한 이번 순위는 8월 8일부터 8월 14일까지 방송 중이거나 예정인 드라마 19편에 출연한 349명을 대상으로 뉴스 기사, VON(블로그/커뮤니티), 동영상, SNS에서 발생한 프로그램 관련 정보들과 이에 대한 네티즌 반응을 분석한 결과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