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정우, 다큐멘터리 '100인의 리딩쇼' 진행자 발탁

입력 2022-08-16 09:4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정우. 사진=KBS정우. 사진=KBS
배우 정우가 7부작 다큐멘터리 '100인의 리딩쇼 - 지구를 읽다'(이하 '100인의 리딩쇼')의 단독 메인 진행자로 출연한다고 KBS가 16일 전했다.

'100인의 리딩쇼'는 자연과 인간의 공존에 대해 통찰하는 독서 다큐멘터리이다. '책 읽기와 다큐멘터리의 결합'이라는 새로운 형식으로 지구를 살리기에 앞장선다. 정우를 비롯해 배우 김미숙, 가수 윤도현, 아나운서 이금희, 쇼트트랙 국가대표 이유빈 등 각계의 리더가 출연해 직접 책을 낭독하고 이야기를 나눈다.

정우는 이번 방송에서 한층 깊어진 목소리로 지구 위기의 현실을 안방에 전할 예정이다. 정우는 "빙하가 녹아내리고 이례적 폭우가 쏟아지며 도시가 물에 잠기는 모습을 보면서 기후변화가, 지구의 환경문제가 더는 재난영화 속 이야기가 아님을 느끼게 되는 요즘이다. 우리가 살아가는 지구를 위해 저부터 또 여러분 모두, 더 늦기 전에 지구를 위한 책을 함께 읽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정우가 진행하는 '100인의 리딩쇼'는 오는 27일 오후 10시 25분 KBS 1TV에서 첫 방송된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