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보는 맛 최고!…레고 90주년 블록케이크|AI가 Pick한 세상

입력 2022-08-12 07: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보는 맛 최고!…레고 90주년 블록케이크

유리 진열장 안에 커다란 케이크가 놓여있습니다. 번쩍번쩍 대면서 스스로 돌아가기까지 하는데요. 덴마크의 장난감 제조사 레고가 창사 90주년을 기념해 블록으로 만든 케이크입니다. 무려 9만 4천여 개의 블록 장난감을 정교하게 쌓아 9층으로 제작했는데요. 무게만 해도 200kg이 넘고요. 각 층마다 앙증맞은 인형과 풍차, 비행기 등의 모형이 아기자기하게 자리 잡고 있습니다. 아쉽게도 진짜 먹을 수는 없는 케이크지만 보는 맛은 정말 최고네요.

2. 헬기에 대롱대롱 '공중 턱걸이' 간 큰 남성

남성이 공중에 뜬 헬기의 발판을 잡고 대롱대롱 매달리더니 턱걸이 운동을 하기 시작합니다. 네덜란드의 헬스 트레이너들입니다. 아무리 힘든 운동도 많이 하다 보면 이렇게 엉뚱한 도전에 나설 여유까지 생기는 모양이죠? 허공에 둥둥 뜬 채로 턱걸이 동작을 성공시켜 세계 신기록을 세웠습니다. 1분 동안 25번을 해냈다고 하는데요. 평범하게 땅에서 도전했다면 글쎄요, 이 정도 횟수로는 어림없지 않았을까요? 헬기가 그다지 높이 올라간 건 아니었지만 도전 무대를 공중으로 삼은 게 신의 한 수였네요.

(화면출처 : 유튜브 Guinness World Records·Browney)

3. 꼬물꼬물 바다로…멸종위기 아기 거북들

모래구멍에서 작은 거북이들이 꼬물꼬물 기어 나오고 있습니다. 미국 사우스캐롤라이나주의 한 해변인데요. 갓 부화한 바다거북들이 열심히 바다로 향하는 모습이 포착됐습니다. 바다거북은 세계적인 멸종위기종인데요. 해안 개발 문제, 기후위기, 쓰레기 문제와도 밀접한 관계가 있는 지구의 지표 생물 중 하나입니다. 반갑게도 이 해변에서 96개나 되는 바다거북의 둥지가 발견됐는데요. 부디 모두 무사히 부화해서 건강한 바다거북으로 자라났으면 좋겠네요.

(화면출처 : 유튜브 Sarasota Herald-Tribune)
(기술협력 : AIPARK)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