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곳곳 잠기고, 막히고, 끊기고…출근길 시민들 발 '동동'

입력 2022-08-09 20:25 수정 2022-08-09 23:0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9일) 출근길에도 많은 분들이 불편을 겪었는데 비가 계속 내리고 있어서 내일 출근길도 걱정입니다.

이 소식은 이가람 기자입니다.

[기자]

[노량진 방면 열차 이용 불가능합니다. 버스 이용 부탁드립니다.]

출근길에 급하게 발걸음을 옮기던 시민들이 지하철 역무원의 안내에 멈춰 섭니다.

폭우로 역사와 선로가 침수돼 일부 구간의 운행이 중단된 겁니다.

[김예영/경기 성남시 : 출장 가는 중이라서 김포공항 쪽 가고 있거든요. 지금 중단돼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어요. 굉장히 촉박해요. 늦을 것 같아요.]

서둘러 버스를 타거나 다른 지하철 노선을 이용해야 했습니다.

[김대웅/경기 군포시 : 신논현역으로 가야 하는데 막혀서 어디로 가야 할지. 일단 이수역 가서 논현역으로 돌아서 가야 하지 않을까…]

급행열차와 일부 구간의 운행이 중단됐던 서울 지하철 9호선은 오후 2시가 돼서야 정상화됐습니다.

출근길 불편은 도로에서도 마찬가지였습니다.

도로에는 물이 빠졌지만 운전자들이 대피하면서 두고 간 차량들이 차선을 막아 버린 겁니다.

버스도 갑작스럽게 불어난 물에 도로 중간에 멈춰버렸고 승객들은 서둘러 대피했습니다.

흙탕물이 버스 안까지 들어오면서 이렇게 엉망이 됐습니다.

날이 밝으면서 차 주인들이 하나둘 돌아왔지만 견인차가 오지 않아 애를 먹었습니다.

[최승철/서울 역삼동 : 중간에서 승용차가 시동이 꺼져서 멈추는 바람에 어떻게 할 수도 없이 갇혀버린 거예요. 저 창문으로 탈출을 했어요. 차 빼달라고 했는데 아직 연락이 없어요.]

올림픽대로를 비롯한 일부 도로는 통행이 재개됐지만 여전히 곳곳에서 도로 통제가 계속되고 있어 내일도 출근길 정체가 우려됩니다.

서울시는 내일도 출퇴근 시간대 대중교통의 집중배차 시간과 운행 횟수를 늘릴 예정입니다.

관련기사

폭우 피해 시민 "손 쓸 틈도 없이 차에 물 차올라…선루프로 탈출" 폭우에 아찔한 순간들…호우특보 시 행동요령 맨홀서 '펑' 지하철 '와르르'…한순간에 아수라장 된 서울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