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보컬로 '두 번째 세계' 맞이할 8인 아이돌 공개

입력 2022-08-08 14:1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윗줄 왼쪽부터)유빈 신지민 문별 미미 (아랫줄 왼쪽부터)엑시 주이 문수아 김선유(윗줄 왼쪽부터)유빈 신지민 문별 미미 (아랫줄 왼쪽부터)엑시 주이 문수아 김선유
(왼쪽부터)김범수 정엽 정은지 서은광 김민석(왼쪽부터)김범수 정엽 정은지 서은광 김민석
JTBC 새 예능 '두 번째 세계' 8인의 참가자 라인업이 전격 공개됐다.


원더걸스 출신 유빈·AOA 출신 신지민·마마무 문별·오마이걸 미미·우주소녀 엑시·모모랜드 주이·빌리 문수아·클라씨 김선유까지 K팝 대표 걸그룹 래퍼들이 본격적인 보컬 전쟁에 나선다.

'두 번째 세계'는 랩은 물론이고 보컬 실력까지 갖춘 대한민국 대표 걸그룹 래퍼들이 치열한 노래 대결을 펼치는 서바이벌이다. 아이돌 그룹의 래퍼는 노래 실력이 부족할 것이란 편견을 깨부수고 보컬 역량을 마음껏 발휘, 올라운드 아티스트로서의 '두 번째 세계'를 펼쳐 나간다. 그리고 세계를 뒤흔드는 8인의 K팝 걸그룹 래퍼들이 보컬 전쟁의 문을 연다. 매 라운드 주제에 맞춰 노래를 선곡하고 그룹에 속한 멤버가 아닌 한 명의 완전한 아티스트로서 무대를 선보인다.

이미 알려진대로 감미로운 음색으로 각종 음원 차트 1위를 섭렵하며 '고막 남친'이라 불리는 감성 보컬리스트 폴킴이 '두 번째 세계'를 이끌 안내자로 출연한다. 또한 대한민국 최강 보컬리스트 군단 김범수·정엽·정은지·비투비 서은광·멜로망스 김민석이 심사위원인 보이스 리더(Voice Reader)로 출격한다.

'두 번째 세계' 측은 1일 네이버 NOW 어플을 통해 블라인드로 1라운드 음원을 선공개해 폭발적 반응을 얻었다. 음원 공개와 동시에 이들의 정체를 가늠하는 댓글들이 줄을 이었다. 또한 '두 번째 세계' 출연자에 대한 궁금증과 뜨거운 관심은 '글로벌 히어러' 투표로도 이어졌다. 글로벌 히어러들은 아티스트 8인의 노래를 듣고 가장 기억에 남는 노래를 부른 아티스트에게 적극적으로 투표하는 한편 각종 커뮤니티에서 해당 아티스트에 대한 투표를 독려하며 응원에 힘을 실었다.

제작진은 "래퍼들이 노래를 부를 수 있는 기회가 많지 않다. 그래서인지 많은 분들이 '두 번째 세계'에 관심을 갖고 기대한다"며 "참여하는 8인의 래퍼들은 각각 특색 있고 매력 넘치는 보이스를 가지고 있다. 특히 보컬 실력은 예상을 뛰어넘는다. 치열한 경쟁 속에서 과연 어떤 래퍼가 올라운드 아티스트로 인정받아 최고의 1인으로 선정될지 이들의 여정에 함께 해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첫방송은 30일 오후 8시 30분.

김진석 엔터뉴스팀 기자 kim.jinseok1@jtbc.co.kr(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