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풍선 속 다이아몬드 찾기…중국 쇼핑몰 아수라장|AI가 Pick한 세상

입력 2022-08-08 07:5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강태공의 천국…무법자 침입성 잉어 잡기

낚시를 사랑하는 강태공들에게 천국이 있다면 바로 여기 아닐까요? 미국의 일리노이주입니다. 가만히 있어도 어른 팔뚝만 한 물고기들이 펄쩍펄쩍 뛰어오르며 존재감을 드러내는데요. 미국 오대호 생태계 파괴의 주범인 침입성 잉어입니다. 이 지역에서는 왕성한 번식력의 침입성 잉어를 몰아내기 위해 17년 전부터 대규모 포획 행사를 개최하고 있는데요. 낚싯대를 넣어놓고 지루하게 기다릴 필요 없이 그저 뜰채 하나 들고 나와 이 월척들을 쓸어 담기만 하면 됩니다. 이때 잡은 물고기는 비료나 동물 사료를 만들고요. 또 행사의 수익금은 노숙인들을 돕는데 사용하고 있는데요. 짜릿한 손맛도 느끼고, 좋은 일도 하고, 이런 게 바로 일석이조 아닐까 싶네요.

2. 절벽에서 떨어진 소…헬기 동원 구출작전

스페인의 해안가로 헬기가 출동했습니다. 암벽 사이에 헬기를 바짝 붙이고 조심스럽게 안전장비를 내리는데요. 절벽 밑으로 떨어져 오도 가도 못하고 있는 소를 구조하는 현장입니다. 목장으로 돌아가던 중 발을 헛디뎌 추락했는지 매우 지친 상태로 발견됐는데요. 구조대의 신속한 도움으로 다행히 생명을 건질 수 있었습니다. 헬기에서 내려온 구명줄이 이 소에게는 동화 속 동아줄과 다름없었겠네요.

(화면출처 : 유튜브 Zenger)

3. '풍선 속 다이아몬드 찾기' 쇼핑몰 아수라장

건물 천장에서 분홍색 풍선 다발이 쏟아집니다. 사람들이 이 풍선을 잡겠다고 난리인데요. 중국 후베이성의 쇼핑몰 행사 현장입니다. 풍선 속에 다이아몬드를 숨겨놓고 찾는 사람이 임자라고 하자, 순식간에 1천 명 가까이 몰려들었는데요. 풍선을 손에 쥐기 위해 서로 밀치고 발을 밟는 등 질서는 전혀 찾아볼 수 없는 모습이었습니다. 다행히 인명 피해는 없었지만 자칫 압사 사고로 이어질 수도 있었는데요. 쇼핑몰 측의 안일한 안전 의식에 대해 질타가 잇따르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AI가 픽한 세상, 제나가 전해드렸습니다.

(화면출처 : bilibili)
(기술협력 : AIPARK)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