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권성동 "비대위원장 아직 논의 중"…이준석 질문엔 '침묵'

입력 2022-08-04 15:1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사진=국회사진기자단〉권성동 국민의힘 당 대표 직무대행 겸 원내대표. 〈사진=국회사진기자단〉
국민의힘이 비상대책위원회로의 체제 전환을 준비하는 가운데, 비대위원장 선임에 대해서는 아직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권성동 국민의힘 원내대표는 오늘(4일) 서울 영등포구 쪽방촌 방문 후 기자들을 만나 비대위원장 선임과 관련한 진행 상황에 대해 "아직 의견을 수렴하는 중이라서 결정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앞서 전국위 의장인 서병수 의원은 비대위 체제로 전환할 경우 이준석 당 대표의 권한이 사라진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또한 비대위 출범 후 전당대회를 통해 뽑는 새 지도부에 대해서는 "2년 임기를 가진 온전한 지도부가 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이같은 서 의원의 발언과 관련한 취재진 질문에 권 원내대표는 아무 대답도 하지 않았습니다. 이준석 대표의 법적 대응이 나올 수 있다는 의견에 대해서는 "기자님들 수고하셨다"고 말한 뒤 자리를 떠났습니다.

전날 국민의힘은 비대위 구성을 위한 상임전국위원회를 오는 5일 열기로 결정했습니다. 이어 9일엔 전국위원회를 열겠다고 했습니다.

서 의원은 "비대위 성격과 관계없이 비대위가 출범하면 당헌당규상 최고위라는 지도부는 해산하게 된다"면서 "비대위원장이 당 대표로서의 권한을 갖게 되고, 과거 지도부는 자동적으로 해산되면서 이준석 당 대표도 제명된다고 본다"고 밝혔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