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역시 에이티즈, '게릴라' MV 공개 12시간만 1000만뷰 돌파

입력 2022-07-30 11: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에이티즈에이티즈
에이티즈(ATEEZ)의 새 앨범이 전 세계에서 통하는 중이다.


지난 29일 발매된 에이티즈의 신보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THE WORLD EP.1 : MOVEMENT)'의 1일 차 음반 판매량이 약 27만 장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 발매했던 첫 리패키지 EP '제로 : 피버 에필로그(ZERO : FEVER EPILOGUE)' 당시 약 18만 장을 넘어선 것으로, 또 한번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다.

특히 에이티즈는 앞서 선주문량 110만 장을 돌파해 첫 밀리언셀러를 기대케 한 상황. 이에 대해 에이티즈는 미디어 쇼케이스를 통해 "더 잘해야겠다는 생각이다. 앞으로도 더 좋은 음악을 들려드릴 수 있는 에이티즈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앨범의 심상치 않은 기운은 이 뿐만이 아니다. 29일 오후 1시 발매 후 벅스 실시간 차트에서 타이틀곡 '게릴라(Guerrilla)'를 필두로 앨범 수록곡 전체가 1위부터 7위까지 줄세우기를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 바이브 급상승, 멜론 최신 차트, 지니 차트에도 '게릴라'가 진입을 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아울러 발매와 동시에 공개된 '게릴라' 뮤직비디오는 약 12시간 만에 조회 수 1000만을 돌파하며 종전의 기록을 4시간 단축, 자체 최고 기록을 시원하게 갈아치웠다.

에이티즈의 '더 월드 에피소드 1 : 무브먼트'와 타이틀곡 '게릴라'는 30일 오전 기준 2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1위, 14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 차트' 1위,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송 차트 2위 등 다양한 차트 성적을 기록하고 있다.

한편 에이티즈는 오늘(30일) 오후 10시 네이버 NOW '김성규의 심야아이돌'에 출연한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