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3주년 '놀면 뭐하니?', WSG워너비 특집 이후 시즌3로 새단장

입력 2022-07-27 21:0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놀면 뭐하니?''놀면 뭐하니?'
MBC '놀면 뭐하니?'가 7월 27일 3주년을 맞은 가운데, 새단장을 예고했다.


2019년 여름 첫 방송을 시작한 '놀면 뭐하니?'는 평소 스케줄 없는 날 '놀면 뭐하니?'라고 말하는 유재석에게 카메라를 맡기면서 시작됐다. 희극인 유재석이 펼치는 무한확장 유(YOO)니버스 세계관에는 정준하, 하하, 신봉선, 이미주가 멤버십으로 합류, 주말 저녁 시청자들에게 웃음과 감동의 시간을 선사하고 있다.

3년을 달려온 '놀면 뭐하니?'는 최근 WSG워너비 프로젝트로 사랑을 받고 있다. 채널 경쟁력을 가늠하는 핵심지표인 2049 시청률(닐슨코리아 수도권 기준)에서 토요일 예능 1위를 유지 중이고, TV화제성 역시 2주 연속 비드라마 부문 전체 1위, 10주 연속 토요일 비드라마 부문 1위(굿데이터코퍼레이션 기준)에 오르기도 했다. 지난 6월에는 한국갤럽이 조사한 한국인이 좋아하는 TV프로그램 1위를 차지, 8개월 만에 정상 탈환을 했다. 3주년을 기념하며 '놀면 뭐하니?'가 걸어온 길을 시즌별로 되짚어봤다.

# 시즌 1. 유재석 1인으로 시작된 유(YOO)니버스 세계관 확장

'놀면 뭐하니?'는 유재석을 중심으로 '유(YOO)니버스' 세계관을 확장시키며 예능 트렌드를 이끌었다. 유재석의 수많은 부캐릭터들은 부캐 신드롬을 일으켰다. 드럼 신동 유재석의 '유플래쉬', 트로트 샛별 유산슬을 발굴한 '뽕포유', 라섹의 '인생 라면', 코로나시대 사람과 사람 사이 새로운 연결 고리가 되어준 '유팡-러브 유-위드 유' 등으로 웃음과 감동을 만들어냈다.

여기에 유재석이 멤버 유두래곤으로 함께한 혼성 댄스 그룹 싹쓰리, 제작자 지미유?유야호로 나서 탄생시킨 환불원정대?MSG워너비, 예능 유망주를 찾아나선 카놀라유 등의 콘텐트는 가요계에 새바람을 불러일으켰다. 또 새로운 예능인들을 발굴?재발견하는 계기가 됐다.

# 시즌 2. 정준하-하하-신봉선-이미주 합류 5인 체제, 멤버십 확장

유재석 혼자에서 멤버십을 도입한 '놀면 뭐하니?'는 정준하, 하하, 신봉선, 이미주가 합류하며 새로운 변화를 꾀했다. '무한상사' 세계관을 계승한 JMT에는 유재석 본부장뿐 아니라 정준하 과장, 하하 사원, 신미나(신봉선) 전무가 등장했고, 아이돌 출신 취업준비생 이미주가 면접을 보며 케미스트리를 펼쳐냈다. 멤버들과 함께 도토리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개최했다.

WSG워너비는 2022년 첫 대형 프로젝트다. 멤버들은 안테나, 시소, 콴무진 세 기획사 대표가 되어 소속사별 색깔이 담긴 세 그룹을 제작했다. 가야G(이보람, 소연, HYNN(박혜원), 정지소), 4FIRE(나비, SOLE(쏠), 엄지윤, 권진아), 오아시소(윤은혜, 코타, 박진주, 조현아) 등이 재발견됐고, WSG워너비를 서포트하는 대표들의 진심이 감동을 더했다. WSG워너비는 음원 발표와 동시에 음원 차트를 접수하며 화제성을 입증했다. 가야G의 '그때 그 순간 그대로'는 3주째 멜론 톱100 정상을 수성하고 있는 것은 물론, 지난 23일 '쇼! 음악중심' 1위에 올랐다.

# 유튜브 구독자 139만 명+총 조회수 6억 7000만 회 기록

'놀면 뭐하니?'의 공식 유튜브, 인스타그램은 시청자들의 또 다른 놀이터가 되고 있다. 공식 유튜브는 2019년 6월 12일 오픈해 구독자 약 139만 명, 총 조회 수 6억 7000만 회를 돌파했다. 제작진은 해당 채널을 통해서만 공개되는 스페셜 및 미공개 영상들을 업로드하는가 하면, 출연자들의 실시간 라이브를 깜짝 진행하며 '놀면 뭐하니?'를 애정하는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인기 동영상에 오른 콘텐트들은 프로그램의 화제성, 인기를 견인하는데 톡톡한 역할을 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비하인드 사진이 업로드되는 공식 인스타그램은 약 31만 6000명의 팔로워를 기록 중이다.

유재석 1인으로 채운 시즌1, 멤버십을 도입한 시즌2, 그리고 '놀면 뭐하니?'는 WSG워너비 이후 펼쳐질 시즌3를 준비하고 있다. 제작진은 새로운 아이템, 프로젝트로 새단장을 고민 중이라는 전언이다.

한편 콘서트를 위해 달려온 WSG워너비의 땀과 노력으로 탄생된 무대는 30일 오후 6시 25분 '놀면 뭐하니?'에서 확인 가능하다.

황소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soyou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