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신고, 충암고에 3대1 승리…3년 만에 청룡기 우승|오늘 아침&

입력 2022-07-26 07:5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유신고, 충암고에 3대1 승리…3년 만에 청룡기 우승|오늘 아침&

[앵커]

우리 프로야구의 미래를 엿볼 수 있는 고교야구 청룡기에서 유신고가 충암고를 꺾고 우승했습니다. 3년 만에 다시 고교 챔피언 자리에 올랐는데요. 자세한 이야기는 오늘(26일) 아침&, 이도성 기자와 함께 해보겠습니다.

충암고의 대회 2연패냐, 유신고의 3년 만의 우승이냐 관심이 쏠렸는데 결국 유신고가 우승컵을 들었군요?

[기자]

충암고 에이스인 3학년 윤영철이 준결승에서 100구를 넘게 던져 투구 수 제한으로 결승에 서지 못하는 상태에서 두 팀이 맞붙었습니다.

경기 초반 팽팽한 투수전을 벌이다가 유신고가 4회 말 연속 적시타를 터뜨리며 2대0으로 앞서갔는데요.

충암고는 5회 초 2사 뒤 집중력을 발휘해 한 점 차로 따라붙었습니다.

유신고도 곧바로 5회 말 한 점을 추가하고는 에이스를 연이어 투입해 실점 없이 경기를 마무리하고, 2019년 이후 3년 만에 왕좌를 되찾았습니다.

[홍석무/유신고 감독 : 어렵게 시작을 했습니다. (첫 경기) 비봉고전부터 결승까지 쉬운 경기가 없었는데 타이트한 경기를 애들이 이겨내다 보니까 좋은 경기를 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유신고는 이번 시즌을 앞두고 선수 대부분이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으면서 동계훈련을 제대로 소화하지 못했지만 끈끈한 조직력으로 눈에 띄는 탈고교급 투수 없이도 우승을 일궈냈습니다.

[앵커]

여자골프에서는 시원시원한 장타와 함께 최근 생애 첫 우승을 거머쥐었던 윤이나가 규정 위반을 인정하고 대회 출전을 전면 중단하기로 했다고요?

[기자]

2003년생인 윤이나는 올해 처음 한국여자프로골프 KLPGA 투어 무대를 밟았는데요.

평균 드라이브 비거리 1위에 오를 정도로 호쾌한 장타를 앞세워 팬심을 사로잡았고, 지난 17일엔 생애 첫 우승컵도 들었습니다.

문제의 대회는 지난 6월 열린 한국여자오픈이었습니다.

1라운드 15번 홀에서 잘못된 공으로 플레이를 했다는 건데요.

윤이나의 티샷이 러프에 빠진 뒤 누군가 공을 찾았다고 말했고 윤이나는 이 공으로 경기를 이어갔지만 이른바 '로스트 볼'이었던 것으로 확인됐습니다.

자신의 공을 3분 안에 찾지 못하면 벌타를 하나 받고 원래 자리에서 다시 치면 되는데, 그런 규정을 지키지 않고 잘못된 공으로 경기를 이어간 겁니다.

당시 오구로 경기를 한 것을 알고도 주최 측에 알리지 않았고 한 달 만인 지난 16일 규정 위반 사실을 자진 통보했습니다.

일각에서 의혹이 제기되자 소속사가 윤이나에게 직접 확인했고 그제야 사실을 인정했다고 합니다.

윤이나는 "처음 겪는 상황을 어떻게 대처해야 할지 순간 판단이 서지 않았다" "선수로서 있을 수 없는 일이며 변명의 여지가 없다"고 해명하고, 대회 출전과 미디어 인터뷰 등 모든 활동을 중단했습니다.

대한골프협회는 스포츠공정위원회를 소집해 징계 여부를 결정할 방침입니다.

[앵커]

세계육상선수권대회에서는 장대높이뛰기 세계 신기록이 나왔죠?

[기자]

막대 하나 만으로 땅에서 높이 날아오르는 종목인 장대높이뛰기 선수들을 '인간 새'라고 부르고는 합니다.

6m 21, 스웨덴의 23살 뒤플랑티스는 인간에겐 허락되지 않을 것 같은 그 높이를 날아올랐습니다.

홀로 6m를 넘어서고 우승을 확정한 뒤에 자신과의 싸움을 이어갔는데요.

6m 6을 뛰어넘고는 곧장 6m 21에 도전했습니다.

1차 시기엔 제대로 뛰어보지도 못하고 실패했지만 두 번째 도전에서 하늘을 날았습니다.

실내 세계기록 6m 20에 이어 실외 신기록도 새로 쓰면서 금메달을 목에 걸었습니다.

[뒤플랑티스/스웨덴 : 믿을 수 없어요. 솔직히 우승 타이틀에만 집중했어요. 기록에 대해서는 신경을 많이 쓰지 않았죠.]

2년 전 뒤플랑티스는 앞서 26년 동안 깨지지 않았던 우크라이나의 세르게이 붑카가 가진 6m 14를 넘어섰습니다.

그리곤 고작 23이라는 나이에 전설적인 기록들을 쌓아가고 있는데요.

올림픽과 세계 실내 및 실외 육상선수권 타이틀을 모두 차지한 역대 3번째 선수로 이름을 새겼습니다.

(*저작권 관계로 방송 영상은 서비스하지 않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