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임영웅, 가수 브랜드평판 7월 1위…"강력한 팬덤"

입력 2022-07-23 08: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임영웅임영웅
임영웅이 가수 브랜드평판 2022년 7월 1위에 올랐다고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23일 전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커뮤니티 플랫폼에서 강력한 팬덤을 보여주는 임영웅 브랜드가 1위, 오프라인 축제를 통해 팬들과 소통하는 싸이 브랜드가 2위, 밀리언셀러 앨범을 기록한 에스파 브랜드가 3위가 됐다. 가수는 콘텐트를 만들고 소비자는 브랜드를 만들고 있었다"라고 밝혔다.

2022년 7월 가수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1위 임영웅을 시작으로 싸이, 에스파, 방탄소년단, 이찬원, 블랙핑크, 아이유, 김호중, 세븐틴, 아이브, 김희재, 정동원, 프로미스나인, 강다니엘, 르세라핌, 영탁, 트와이스, (여자)아이들, 송가인, 이영지, 오마이걸, 장민호, 선미, 임창정, 조이, 태연, 이승기, 노을, 박창근, 제시 순으로 분석됐다.

가수 브랜드평판지수는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 소비자 행동분석을 통해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로 분류하고 긍·부정 비율 분석과 평판분석 알고리즘을 통해 분석된 지표다.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이번 결과는 2022년 6월 23일부터 2022년 7월 23일까지의 가수 브랜드 빅데이터 1억 3644만 7458개를 분석한 결과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