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우원식, 전당대회 불출마 선언 "이재명과 경쟁 적절치 않아"

입력 2022-07-07 11:23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 〈사진=연합뉴스〉
우원식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전당대회에 출마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오늘(7일) 우 의원은 자신의 페이스북을 통해 이같은 입장을 밝히며 "이재명 의원의 전당대회 출마가 거의 기정사실이 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이어 "이재명 대통령 후보 경선 선거대책위원장을 맡았던 입장에서 이재명 의원과 전당대회에서 경쟁하는 것은 적절치 않다는 결론을 내렸다"고 덧붙였습니다.

또 우 의원은 이 의원을 향해 "대세가 아닌 명확한 대안을 당원과 지지자들에게 설명해야 한다"고 조언했습니다.

그러면서 "여전히 대한민국을 바꿀 시대정신을 갖고 있음을 입증해야 한다"며 "닥쳐올 내외 갈등이 크게 걱정되지만 잘 극복해 이 의원 본인과 민주당을 성공 가도로 이끌길 기원한다"고 했습니다.

끝으로 우 의원은 "평민당 시절부터 민주당을 지켜온 사람으로서 선당후사 관점에서 필요하다면 누구보다 먼저 비판과 쓴소리를 아끼지 않겠다"며 "이번 전당대회가 세대와 계파를 불문하고 민주당다움을 어떻게 세울 것인지, 앞으로 대한민국을 어떻게 바꿀 것인지 분명한 입장을 가진 분들이 신나게 경쟁하는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