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CJ ENM, 메타버스 기업 더 샌드박스와 파트너십 체결

입력 2022-07-04 09:20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CJ ENM-더 샌드박스CJ ENM-더 샌드박스
CJ ENM 엔터테인먼트 부문(이하 CJ ENM)이 글로벌 메타버스 플랫폼기업인 더 샌드박스(The Sandbox)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더 샌드박스는 블록체인 기반의 글로벌 대표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사용자가 NFT를 통해 직접 만들고 소유하고 플레이하는 가상 현실 세계를 제공한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더 샌드박스의 가상 부동산인 '랜드'에 CJ ENM의 메타버스 공간이 탄생하게 된다.

CJ ENM은 더 샌드박스와의 파트너십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K-콘텐트메타버스를 구축한다. 더 샌드박스 플랫폼을 통해 CJ ENM의 콘텐트들을 가상세계에 구현하고 사용자들의 다채로운 체험을 유도한다. 뿐만 아니라 사용자들의 메타버스 내 활동들을 다시 방송 프로그램과 연계하는 등 현실과 가상세계를 융합하는 다양한 시도를 이어나갈 예정이다.

김상엽 콘텐츠R&D센터장은 "이번 더 샌드박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방식의 메타버스 사업을 추진해나갈 예정이다"라며 "사용자가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오리지널 콘텐트를 창작하고 공유하는 새로운 차원의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더 샌드박스 코리아 이승희 대표는 "CJ ENM과의 협업으로 더 샌드박스메타버스가 더욱 다양한 장르의 엔터테인먼트 체험 콘텐트로 풍성해질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박정선 엔터뉴스팀 기자 park.jungsun@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