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WHO "원숭이두창 경계 수준 높여야…확진 200여 건"

입력 2022-05-27 09:51 수정 2022-05-27 10: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로이터 연합뉴스〉〈사진=로이터 연합뉴스〉
세계보건기구(WHO)가 원숭이두창 확진자 수의 지속적인 증가세를 예상하며 각국의 경계 강화를 촉구했습니다.


26일(현지시간) 로이터 통신 등 외신에 따르면 마리아 밴커코브 WHO 코로나19 대응 기술팀장은 화상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습니다.

WHO에 따르면 현재 원숭이두창 비풍토병 지역으로 분류된 20여 개국에서 200여 건의 누적 확진 사례가 나왔으며 의심 건수는 100건 이상입니다.


밴커코브 팀장은 "앞으로 더 많은 사례가 감지될 것으로 예상한다"며 "각국에 감시 수준을 상향해 달라고 요구하고 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비풍토병 지역의 경우 억제 가능한 상황이라는 기존 입장을 재차 강조했습니다.

 
〈사진=AP 연합뉴스〉〈사진=AP 연합뉴스〉
원숭이두창은 카메룬·중앙아프리카공화국·콩고민주공화국·나이지리아 등 중·서부 아프리카에서 풍토병으로 정착한 질병입니다다.

최근 영국을 시작으로 유럽·북미·중동·호주 등으로 확산하며 코로나19 이후 또 다른 위기감을 높이고 있습니다.


WHO와 보건 전문가들은 대체로 신체·피부 접촉 등으로 전파되는 원숭이두창이 코로나19처럼 팬데믹 사태로 확산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고 보고 있습니다.


다만 감염자·밀접접촉자 조기 인지와 격리, 예방백신 접종 등 기존 방역 수단으로 적극적으로 대응해 추가 확산을 막을 필요가 있다고 권고하고 있습니다.

감염될 경우 발열과 두통, 근육통 등의 초기 증상이 나타나는 원숭이두창은 천연두 백신으로 85%의 예방 효과를 보는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WHO "원숭이두창 경계 수준 높여야…확진 200여 건" ☞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66791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