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혜선·이준영, 웨이브 영화 '용감한시민' 크랭크업

입력 2022-04-12 08:34 수정 2022-04-12 08:3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신혜선·이준영, 웨이브 영화 '용감한시민' 크랭크업
신혜선과 이준영이 카타르시스 넘치는 영화를 선보인다.

웨이브 오리지널 영화 '용감한 시민(박진표 감독)'이 3개월간의 촬영을 마치고 5일 크랭크업했다.

'용감한 시민'은 한때 복싱 기대주였지만 기간제 교사가 된 소시민(신혜선)이 정규직 교사가 되기 위해 참아야만 하는 불의와 마주하며 벌어지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평점 9.8점을 기록하며 호평 받은 화제의 네이버웹툰을 원작으로 한다.

이번 영화에서 신혜선은 불의를 참아야 하는 기간제 교사 소시민 역을, 이준영은 기간제 교사 소시민과 대립하는 세상 두려운 게 없는 학생 한수강 으로 분해 차별화된 빌런 캐릭터를 연기했다.

또한 다양한 장르에서 탄탄한 연출력을 선보여온 박진표 감독과 드라마 '경이로운 소문'의 여지나 작가와 현충열 작가가 의기투합해 생활 밀착 히어로의 탄생을 통한 짜릿한 재미와 카타르시스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신혜선·이준영, 웨이브 영화 '용감한시민' 크랭크업

신혜선은 “매 촬영 현장이 새로운 도전이자 경험이었기에 부족하지만 최선을 다했다. 저 스스로에게 굉장히 의미 있는 작품이 되었기에 소시민 캐릭터를 쉽게 놓지 못할 것 같다"는 소감을 전했다.

이준영은 “감독님을 비롯해 현장의 모든 분들로부터 정말 많은 것을 배울 수 있는 촬영이었다. 어떤 작품으로 완성될지 너무 궁금하고, 관객분들에게 특별한 작품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박진표 감독은 “모든 배우분들, 스태프분들의 뜨거운 진심과 열정이 고스란히 담긴 영화다. 이 에너지를 온전히 느끼실 수 있도록 마지막 작업까지 최선을 다하겠다"고 약속했다.

'용감한 시민'은 후반 작업을 거쳐 극장과 웨이브에서 동시 공개될 예정이다.

조연경 엔터뉴스팀 기자 cho.yeongyeong@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