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윤석열 당선인, 인수위 인선 직접 발표…국정 밑그림 '첫발'

입력 2022-03-13 18:12 수정 2022-03-13 20:27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새 정부를 어떻게 꾸려나갈 것인지, 밑그림 작업을 총지휘할 인수위원장에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가 지명됐습니다. 부위원장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이, 공약 내용을 효과적으로 반영하는 역할을 할 기획위원장엔 원희룡 전 제주지사가 임명됐습니다. 오늘(13일) 이 발표는 윤석열 당선인이 직접 했습니다. 발표 후에는 즉석에서 질문 14개도 받았는데, 여가부 폐지와 대장동 특검 등 예민한 현안에 대한 질문이 이어졌습니다.

여기에 대한 윤 당선인의 답변은 잠시 뒤 자세히 전해드리고, 먼저 전다빈 기자가 인수위 인선 내용부터 보도합니다.

[기자]

윤석열 당선인과 안철수 인수위원장은 야권 단일화를 할 때부터 '국민 통합 정부'를 만들겠다고 선언했습니다.

[윤석열/대통령 당선인 : 안철수 대표는 저와 국정 운영 가치와 철학을 공유하고…안 대표도 인수위원회를 이끌 의지가 있고, 저 역시도 적임자라 판단했습니다.]

당선인 발표 후 안 위원장 측은 "공동정부를 향한 약속과 신뢰의 첫 결실로 평가한다"면서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부위원장엔 권영세 국민의힘 의원의 이름이 호명됐습니다.

권 부위원장은 4선 의원으로 지난 대선에서 선거대책본부장으로 활약했습니다.

윤 당선인은 권 부위원장이 처음엔 고사했으나 결국 받아들였다는 취지로 얘기했습니다.

선거 기간에 정책본부장으로 공약을 전담했던 원희룡 전 제주지사는 기획위원장이 됐습니다.

기획위원장은 향후 새 정부의 정책에 당선인의 공약이 잘 반영될 수 있도록 하는 역할입니다.

인수위는 일곱 개의 분과와 국민통합위원회 그리고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 지역균형발전특별위원회 2개의 특위로 구성됐습니다.

[윤석열/대통령 당선인 : (국민통합위는) 지역과 계층, 세대를 아우르는 진정한 국민통합을 이루기 위한… (코로나비대특위는) 소상공인분들에 대한 신속한 손실보상과 방역, 의료 문제 등을…(지역균형특위는) 제가 약속드린 지역 공약이 제대로 실천될 수 있도록…]

코로나비상대응특별위원회는 의사 출신인 안 위원장이 겸직으로 맡습니다.

(영상디자인 : 정수임)
 
윤석열 당선인, 인수위 인선 직접 발표…국정 밑그림 '첫발' ☞ 구독하기 https://page.stibee.com/subscriptions/166791

 

관련기사

인수위에 '지역균형발전TF' 추가…"광역단체장 건의로 결단" 소상공인 "돈보다 급한 건 영업시간 해제"…새 정부 향한 바람 윤석열 당선인, 외교 행보 속도…'북 ICBM'은 시험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