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곽윤기, 네덜란드 선수들과 '오징어게임' 딱지치기 게임…"상품은 한복"

입력 2022-02-15 16:10 수정 2022-02-15 17:06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2022 베이징 동계올림픽 한국 쇼트트랙 대표팀 맏형 곽윤기가 과거 네덜란드 선수들과 딱지치기를 하며 우승 상품으로 한복을 선물하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곽윤기는 자신의 유튜브 채널 '꽉잡아윤기'를 통해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며 쇼트트랙을 알리는 것을 물론, 외국 선수들에게 '한국 문화 알리기'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곽윤기는 어제(14일) '꽉잡아윤기'에 네덜란드 쇼트트랙 선수들과 딱지치기를 하는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해당 영상은 2021년 네덜란드에서 열린 국제빙상경기연맹(ISU) 4차 월드컵 참가 당시 촬영했습니다.

영상에는 한국 여자 쇼트트랙 대표팀의 김아랑 선수를 비롯해 네덜란드 쇼트트랙 대표팀의 단 브레이우스마, 리앤더 프리스, 야라 판 케르코프가 출연했습니다.

곽윤기가 선수들에게 넷플릭스 드라마 '오징어게임'을 봤냐고 묻자 리앤더 프리스는 "보지 않았다"고 답했습니다. 이에 다른 선수들은 "진짜 그걸 안 봤냐"며 놀라워했습니다.

곽윤기는 한국의 전통게임이라며 딱지치기를 제안했습니다. 딱지치기는 '오징어게임' 초반에 이정재와 공유가 게임을 즐기는 모습으로 등장했습니다.

곽윤기와 네덜란드 선수들은 함께 딱지를 접고, 딱지치기를 즐겼습니다.

최종 우승자는 단 브레이우스마였습니다. 곽윤기는 그에게 한복을 선물로 건넸습니다.

해당 영상은 오늘(15일) 오후 4시 조회 수 214만 회를 돌파했습니다.

한편 곽윤기는 내일(16일) 쇼트트랙 남자 5000m 계주 결승을 통해 마지막 올림픽 금메달에 도전합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