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김정은 다이어트 비결은 승마? 백마 타고 전력 질주 영상 공개

입력 2022-02-02 12:4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북한 조선중앙TV가 지난 1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작년 한해 '성과'를 담은 새 기록영화 '위대한 승리의 해 2021년'을 방영하면서 김 위원장이 말을 타고 달리는 장면을 공개했다. 〈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캡처〉북한 조선중앙TV가 지난 1일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작년 한해 '성과'를 담은 새 기록영화 '위대한 승리의 해 2021년'을 방영하면서 김 위원장이 말을 타고 달리는 장면을 공개했다. 〈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캡처〉
북한이 지난해 김정은 국무위원장의 활동 영상을 편집해 만든 기록영화에서 김 위원장이 능숙하게 백마를 타고 전력 질주하는 모습을 처음으로 공개했습니다.

조선중앙TV가 어제(1일) 공개한 '위대한 승리의 해 2021년' 제목의 1시간 45분짜리 기록영화를 보면 김 위원장이 백마를 타는 장면이 여러 차례 나옵니다.

특히 김 위원장이 한 손으로 말의 고삐를 잡은 채 빠른 속도로 혼자 숲길을 질주하는 모습이 눈길을 끕니다.

또한 기록영화에는 탁 트인 개활지에서 부인 리설주 여사와 동생 김여정 국무위원 겸 노동당 부부장, 조용원 당 조직비서, 현송월 당 부부장 등 5명이 함께 백마를 타는 장면도 담겼습니다.

〈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캡처〉〈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캡처〉
〈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캡처〉〈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캡처〉
김 위원장이 말을 탄 모습은 지난 2019년 이른바 '백두산 군마 행군'을 비롯해 과거에도 공개된 적이 있지만, 질주하는 장면이 공개된 건 드문 일로 평가됩니다.

북한에서 백마는 김일성 주석부터 내려오는 '백두혈통'의 상징입니다. 영상 속에서 김 위원장의 '1호 백마'만 황금색 굴레를 차고 있습니다.

이번 영상물은 김 위원장의 지난해 성과를 나열하고 있는데 신형 잠수함발사탄도미사일(SLBM)과 장거리 순항미사일 발사 성공 등 국방 분야 성과에 상당 분량을 할애했습니다.

북한 조선중앙TV가 지난 1일 공개한 '위대한 승리의 해 2021년' 제목의 1시간 45분짜리 새 기록영화. 좌측은 영상 초반부, 우측은 후반부로, 김정은 위원장의 활동 시차별로 편집된 영상에서 확연한 체중감량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캡처〉북한 조선중앙TV가 지난 1일 공개한 '위대한 승리의 해 2021년' 제목의 1시간 45분짜리 새 기록영화. 좌측은 영상 초반부, 우측은 후반부로, 김정은 위원장의 활동 시차별로 편집된 영상에서 확연한 체중감량을 확인할 수 있다. 〈사진=연합뉴스/조선중앙TV 화면 캡처〉
또 김 위원장의 공개 활동 시간순대로 편집돼 영상 후반부로 갈수록 김 위원장의 얼굴 살이 빠지고 몸집이 줄어든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눈에 띄게 살이 빠진 모습에 건강 이상설이 나돌기도 했습니다.

이와 관련해 국가정보원은 지난해 10월 국정감사에서 김 위원장의 건강에는 이상이 없다며 김 위원장의 몸무게가 2019년 약 140㎏였다가 20㎏ 정도 줄었다고 알렸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