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아이유 '라일락', 영국 NME 선정 '베스트 K팝 25' 1위

입력 2021-12-21 09:22 수정 2021-12-21 09: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아이유아이유
가수 아이유의 음반이 영국에서도 작품성을 인정받았다.

20일(현지시각) 영국 음악 전문지 NME는 홈페이지 기사를 통해 2021년 최고의 K팝 25위를 선정했다. 음악적 본질에 집중한 순위라고 부연했다.

아이유가 4년만에 꺼낸 정규앨범 '라일락'은 1위에 랭크했다. 이 음반은 발매 직후 전곡 차트인을 하며 인기를 모았다. 선공개곡 '셀러브리티', 타이틀곡 '라일락'은 물론 수록곡 '코인' '플루' 등 고루 사랑받았다.

이에 매체는 "10개의 트랙을 다양한 장르로 구성, 아이유의 스토리텔링 능력과 작곡 능력을 확인할 수 있었다"고 했다. 타이틀곡에 대해선 "20대를 떠나보내는 씁쓸하면서도 달콤한 여정"이라고 표현했다.

그동안 아이유가 발매한 '챗셔' '23' '팔레트'와도 비교했다. NME는 "어른이 되어 가는 과정을 자신만의 방식으로 수용했다면 '라일락'은 더 친밀하고 알고 있는 듯한 느낌을 받는다. 새로운 10년을 맞이하기 전 20대에게 보내는 진심어린 러브레터"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에스파 '넥스트 레벨', 키 '배드 러브', 트와이스 '필즈', 스테이씨 '스테레오타입', 에스파 '새비지', 태민, 어드바이스',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제로바이원러브송', 이하이 '빨간 립스틱', 방탄소년단 '버터'가 톱10을 채웠다.

황지영 엔터뉴스팀 기자 hwang.jeeyoung1@jtbc.co.kr (콘텐트비즈니스본부)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