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28층이라 개꿀" 외치던 LH직원, 감사실 "해임하라"

입력 2021-05-18 11:42 수정 2021-05-18 13:2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사진-JTBC 캡쳐〉〈사진-JTBC 캡쳐〉
한국토지주택공사(LH) 직원들의 땅 투기 의혹이 불거진 당시, 시위대를 조롱하는 듯한 발언을 한 LH 직원이 해임될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LH 감사실은 공직기강 점검에 따른 감사를 실시한 결과, 해당 직원을 해임하라고 인사관리처에 건의했습니다.

공공기관 경영정보 공개시스템인 알리오에 등록된 감사결과 처분요구서에 따르면 해당 직원은 수도권주택공급특별본부에 근무하는 사원 A 씨입니다.

A 씨는 LH 직원들이 모여있는 것으로 보이는 단체대화방에서 항의 시위하는 시민들에 대해 "28층이라 하나도 안 들림, 개꿀"이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개꿀'은 편하고 좋다는 뜻의 속어입니다.

 
〈사진-JTBC 캡쳐〉〈사진-JTBC 캡쳐〉
감사실은 "A 씨가 시위자들에 대한 조롱성 글을 게시함으로써 공사의 사회적 평가에 악영향을 미치는 부적절한 행위를 했다"면서 "이에 대한 비판적 보도가 153회 발생했고, 공사에 대한 질타와 공분이 가중되는 등 공사의 명예가 크게 훼손됐다"고 설명했습니다.

또한 "해당 직원은 자진신고할 것을 권고했으나 이를 묵살했다. 이후 인터뷰에서 본인은 '개꿀' 발언을 하지 않았다고 허위 답변으로 일관하고 단체채팅방 활동 이력과 관련 앱을 삭제하는 등 행위를 은폐하려고 지속적으로 시도했다"고 말했습니다.

이에 대해 A 씨는 "시위자들을 조롱하거나 비난하고자 하는 의도는 없었고, 순전히 높이가 높아 안 들렸고 저층에 계신 사람들이 불편하겠다는 생각이 들어 글을 게시했다"고 해명했습니다.

이어 "행위자를 밝혀낼 수 없을 것이란 생각과 신분 노출에 대한 두려움으로 자진신고를 하지 않았고 허위답변을 했다. 어떤 징계도 달게 받겠다"고 말했습니다.

감사실은 A 씨의 행위가 취업규칙 제3조 '신의성실'에 위배된다며 인사관리처에 해임 처분을 건의했습니다.

LH는 감사 결과를 토대로 인사위원회를 진행해 A 씨에 대한 징계를 최종 결정할 예정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