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오세훈 승리에 걸었던 김종인 '베팅' 통했다

입력 2021-03-23 10:50 수정 2021-03-23 11:02

김종인 "상식 통한 것…안철수 약속 지키기를"
안철수 "야권 승리 위해 열심히 돕겠다"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트위터

김종인 "상식 통한 것…안철수 약속 지키기를"
안철수 "야권 승리 위해 열심히 돕겠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은 오세훈 서울시장 후보가 야권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이긴 데 대해 "정치에 있어서 상식이 통한 것을 서울시민이 입증해줬다"고 평가했습니다.

 
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 야권 단일화 결과가 발표된 뒤 국회를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국민의힘 김종인 비상대책위원장이 23일 오전 서울시장 보궐선거 후보 야권 단일화 결과가 발표된 뒤 국회를 나서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 위원장은 오늘(23일) 오전 여론조사 결과가 발표된 직후 기자들과 만나 "제1야당의 오 후보가 여러 우여곡절이 있었지만 단일화가 되는 것은 처음부터 상식이라고 생각했다"며 이렇게 말했습니다.

승리 원인에 대해서는 "우리 당은 후보 확정을 3월 4일에 해서 노출이 짧았다"면서 "결국에는 우리 당의 힘이 기반이 돼서 오 후보로 결정됐다"고 분석했습니다. 또 "각종 여론조사를 분석해보면 결국 안 대표는 3등으로 처져 있던 상황인 것이 이번 여론조사에서도 그대로 반영됐다고 생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김 위원장은 그동안 날선 신경전을 펼쳤던 안철수 국민의당 대표를 향해서는 "그간 야권 흥행을 위해 여러 노력을 해줘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본인이 열심히 시장 선거를 돕겠다고 이야기했기 때문에 지켜지기를 바란다"고 당부했습니다.

안 대표는 "여론조사 결과를 서울시민의 선택으로 인정하고 그대로 받아들인다"면서 "야권의 승리를 위해 열심히 돕겠다"는 입장문을 냈습니다. 오후 2시에는 기자회견을 열고 직접 입장을 밝힐 예정입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