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신규확진 사흘 만에 30명대…해외 28명, 지역 11명

입력 2020-07-18 12:1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1. 신규확진 사흘 만에 30명대…해외 28명, 지역 11명

오늘 0시를 기준으로 새로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은 환자는 모두 '39명'으로 사흘 만에 30명대로 떨어졌습니다.

이 중 해외유입 사례는 28명, 지역 발생이 11명입니다.

경기 10명, 서울 6명, 인천 2명 등 신규 확진자의 절반 가까이가 수도권에서 나왔습니다.

사망자도 1명 늘어 지금까지 숨진 사람은 모두 294명입니다.

2. WSJ "미 국방부, 주한미군 감축안 백악관에 제출"

미국 국방부가 백악관의 요청에 따라 주한미군의 규모를 줄이는 안을 지난 3월 백악관에 제출했다고 월스트리트저널이 보도했습니다.

월스트리트저널은 미군 관계자를 인용해 국방부가 전 세계 미군을 어떻게 재배치하고 잠재적으로 그 규모를 줄일지 광범위하게 검토하는 차원에서 주한미군의 구조를 살폈다고 전했습니다.

그러면서 한미 사이에 방위비 분담금을 놓고 이견이 계속되는 가운데 주한미군 감축안이 나왔다고 설명했습니다.

3. 서울·대전 낮 최고 30도…낮부터 제주·전남 장맛비

오늘 낮 최고기온은 서울과 대전이 30도, 춘천 31도 등 어제에 이어 더운 날씨가 예상됩니다.

오후부터는 제주 남쪽 해상에 위치한 장마전선이 북상하면서 제주와 전남 서해안에 비 소식이 있겠고, 경기 북부 내륙과 강원 영서 내륙에도 오후 한때 소나기가 오는 곳이 있겠습니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이 '좋음'에서 '보통' 수준 보이겠습니다.

관련기사

해열제 먹고 노 마스크 활보한 관광객 확진…제주 '발칵' '방역 방해' 이만희 불렀지만…지병 호소에 조사 중단 부산은 '러 선박발 감염' 걱정…한 달 새 40명 넘게 확진 메릴랜드 주지사 "트럼프, 한국인 끔찍하다고 말해" 코로나 확진 브라질 대통령, 이번엔 "구충제 복용하라"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