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서울 2호선 건대입구역서 열차 출입문 고장|아침& 지금

입력 2020-07-13 09:05 수정 2020-07-13 10:31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서울 2호선 건대입구역서 열차 출입문 고장|아침& 지금

[앵커]

오늘(13일) 아침에 전해진 소식들 다시 한 번 보도록 하겠습니다. 손흥민 선수의 골 소식이 전해졌습니다. 보도국 연결해서 알아보겠습니다.

박지윤 기자, 다섯 달 만이죠?

[기자]

그렇습니다. 손흥민이 한국 시간으로 오늘 새벽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아스널과의 홈경기에서 1골, 1도움을 기록했습니다.

손흥민의 활약으로 토트넘은 아스널을 상대로 2:1로 역전승했습니다.

손흥민은 이날 기록으로 프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단일시즌 10골, 10도움을 달성했습니다.

프리미어리그에서 아시아 선수가 단일시즌 10골, 10도움 클럽에 가입한 것은 손흥민이 처음입니다.

또한 손흥민은 프리미어리그에서 네 시즌 연속 두 자릿수 득점도 기록했습니다.

토트넘은 이날 승리 후 아스널을 제치고 8위에 올라섰습니다.

[앵커]

그리고 세계무역기구 WTO 사무총장에 도전을 하고 있습니다. 유명희 통상교섭본부장. 스위스에서 이제 선거전을 본격적으로 시작하죠.

[기자]

유명희 본부장이 오늘 새벽 WTO 본부가 있는 스위스 제네바에 도착했는데요.

유 본부장은 시기적절하고 회복력이 있으며 대응력을 갖춘 세계무역기구를 만들겠다고 밝혔습니다.

구체적으로 설명하면 WTO가 출범하던 1995년에는 휴대전화나 전자상거래가 없었다면서 WTO의 기능을 지금 시대에 맞게 개혁하겠다고 했습니다.

또한 세계 각국의 지속 가능한 성장을 위해서 WTO가 개발도상국이나 저개발국가의 역량을 강화하고 회복하는 역할을 하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마지막으로 WTO를 코로나19와 같은 위기 상황에서 기민하게 대응하는 기구로 만들겠다고 했습니다.

한편 WTO 사무총장 선거에 개입하겠다는 일본은 나이지리아 출신 후보를 미는 걸로 알려졌습니다.

■ 서울 2호선 건대입구역서 열차 출입문 고장

마지막으로 지금 막 들어온 소식인데요.

방금 전 7시 20분쯤 서울지하철 2호선 건대입구역에서 출입문이 고장나서 운행이 잠시 멈췄습니다.

서울교통공사는 고장난 열차의 출입문을 강제로 열고 승객을 내리도록 조치했습니다.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