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마스크 쓰라 했다고…미 상점서 경비원 총 맞아 숨져

입력 2020-05-06 07:4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오늘(6일)부터 우리나라도 생활속 거리두기로 들어가게 되지만 여전히 코로나로부터 자신을 지키기 위한 최고의 차단 수단 마스크입니다. 미국 사회에서는 마스크를 쓰는 걸 노골적으로 거부하는 사람들이 일부 있는데요. 얼마전에는 손님에게 마스크를 쓰라고 했던 상점 경비원이 총에 맞아 숨지는 일도 있었는데 마스크를 거부하며 난동을 부리는 경우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부소현 특파원이 전해왔습니다.

[기자]

상점을 거닐던 한 남성이 직원으로 보이는 여성에게 다가가 갑자기 셔츠 소매에 얼굴을 문지르고 코까지 닦습니다.

여성이 마스크 착용을 요구하자 돌발 행동을 한 것입니다.

현지 언론은 이 남성이 '이제 직원의 셔츠를 마스크로 쓰면 되겠다'며 소란을 피우며 난동까지 부렸다고 보도했습니다.

경찰은 감시 카메라에 잡힌 남성을 추적해 체포했습니다.

지난 2일 캘리포니아에서는 한 남성이 마스크 대신 백인우월주의자 단체인 큐 클럭스 클랜, KKK의 두건을 쓰고 식료품 매장을 활보해 경찰이 수사에 나섰습니다.

경찰은 성명을 내고 이 남성을 형사처벌 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앞서 미시간주 플린트에서는 마스크 착용 문제로 손님과 말다툼을 하던 경비원이 총에 맞아 숨졌습니다.

마스크 쓰기를 거부한 손님은 매장을 떠난 뒤 남편과 아들을 데리고 다시 나타났고 흥분한 아들이 총을 발사했습니다.

텍사스 오스틴에 있는 공원에서는 방문객들에게 사회적 거리두기 주의를 주던 관리 요원을 장난 삼아 물에 빠트린 남성이 경찰에 체포됐습니다.

관련기사

WHO "트럼프, 증거 내라"…'우한연구소 발원설' 반박 '3시간 만에 10조원' 코로나19 백신 기부금…미국은 불참 "항체 생겼다"는 마돈나…뉴욕서 '위험한 파티' 논란 "미국 하루 사망자 수, 한 달 뒤엔 2배인 3천 명 이를 것" 인신공격성 발언까지…코로나 발원지 놓고 미·중 갈등 격화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