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박근혜 편지' 여러 목소리 나온 보수…여당선 "나쁠 건 없다"

입력 2020-03-05 21:32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박 전 대통령의 편지 이후에도 보수정당 안에서 여러 목소리가 충돌하자, 민주당에선 이 편지가 '불리한 일만은 아니'라는 목소리가 나옵니다.

이어서 박소연 기자입니다.

[기자]

박근혜 전 대통령의 편지가 나온 다음날 민주당 지도부는 본격 비판에 나섰습니다.

[이인영/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 : 최악의 정치 재개 선언입니다. 국정농단을 반성하기는커녕 다시 국민을 분열시키는 정치 선동에…]

[조정식/더불어민주당 정책위의장 : 대한민국의 역사를 촛불혁명과 탄핵 이전으로 되돌리겠다는 것입니다.]

지도부의 가장 큰 걱정거리는 박 전 대통령의 메시지대로 보수정당들이 단결할 가능성입니다.

하지만 오늘(5일) 당장 보수진영이 한목소리를 내지 못하자 여당 내에선 '나쁠 건 없다'는 분위기도 감지되기 시작했습니다.

박 전 대통령의 재등장으로 국정농단 사건을 유권자들에게 다시 떠올리게 하고, 탄핵을 지지했던 중도층과 무당층이 보수정당을 선택하는 데 주저하게 할 수 있단 겁니다.

수도권의 한 초선의원도 "'도로 친박당'을 우려하는 유권자들에게 이번 편지가 큰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한 중진 의원도 "그동안 여러 악재 속에 잡기 쉽지 않았던 중도 표심을 다시 잡을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다"고 했습니다.

이런 가운데 박 전 대통령의 대변인 격인 유영하 변호사는 오늘 한 언론과 인터뷰에서 "선거판에는 중도가 없다"는 말로 편지의 지향점을 명확히 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박지혜)
 

VOD#박근혜 #옥중 편지

탄핵 3년, 침묵 깬 박근혜…국가적 위기 상황에서 갑자기 나온 편지는 여러 논란을 낳고 있습니다.


 

관련기사

'위성정당' 비판하더니…민주 "연합정당 면밀히 검토" 민주, 첫 경선서 현역 의원 7명 탈락…3선 이상만 5명 민주당 첫 경선결과 발표…이종걸·이석현 등 현역 7명 탈락 이해찬·이낙연 '투톱' 출범…"금태섭·김남국 쓰임 고민" 김남국, '강서갑' 금태섭 지역구에 공천 신청…엇갈린 반응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