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기생충' 오스카 작품상 품을까…아카데미 시상식 주목

입력 2020-02-09 20:49 수정 2020-02-10 14:49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아카데미 시상식이 하루 앞으로 다가왔습니다. 항상 남의 잔치라고 생각이 됐었는데 올해는 좀 다르죠. 우리 영화 '기생충'이 6개 부문 후보에 올랐기 때문인데요. 

과연 기생충, 몇 개의 트로피를 쥐게 될지 부소현 특파원이 현지 분위기를 전해드립니다.

[기자]

봉준호 감독의 영화 '기생충'은 전 세계 시장에서 지금까지 우리 돈으로 2000억 원에 육박하는 수익을 거뒀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지역에서 개봉 당시 3군데에 불과했던 상영관 수도 지난주에 1000곳을 돌파했습니다.

작품상과 감독상, 국제영화상을 비롯해 각본상, 편집상, 미술상 등 모두 6개 부문 후보에 올라 있습니다.

시상식을 앞둔 레드카펫에서는 마무리 작업이 한창 진행 중입니다.

봉준호 감독과 출연 배우들은 이곳 레드카펫을 지나서 시상식장으로 입장하게 되는데요.

기생충이 아카데미의 역사에 변화를 줄 작품으로 떠오르면서 현지의 관심도 뜨겁습니다.

[애덤 마사나/영화 팬 : (영화 '1917'보다) 당연히 '기생충'이 월등합니다. 큰 기대 없이 봤는데 생각보다 훨씬 놀라운 작품이었어요. '기생충'이 이길 겁니다.]

뉴욕타임스와 LA타임즈 등 현지 언론들은 올해는 '기생충'과 샘 멘데스 감독의 전쟁영화 '1917'이 작품상을 놓고 경쟁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특히 국제영화상 부문에서는 수상이 유력한 것으로 전망됩니다.

아카데미상 트로피는 '오스카'로 불립니다.

한국 영화는 지금까지 한 번도 오스카 트로피를 받지 못했습니다.

기생충이 과연 몇 개의 오스카 트로피를 쥐게 될지 관심이 모아지는 가운데, 만약 '작품상'까지 수상하게 된다면, 아카데미 역사상 처음으로 작품상을 받는 외국어 영화가 됩니다.

아카데미 시상식은 우리시간으로 내일(10일) 오전 10시에 막이 오릅니다.

관련기사

영국 아카데미 '기생충' 호명…외국어영화·각본상 '2관왕' 자막 장벽 넘은 '각본상'…영어 없이 영국 흔들다 '기생충', 미 영화배우조합이 인정한 최고의 '환상 캐스팅' '기생충' 또 트로피! 봉 감독에 아카데미 수상소감 미리 묻자 한국영화사 새로 쓴 '기생충'…아카데미 6개 부문 후보
광고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