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영상] 나는 한국형 꼰대인가? 아닌가? 꼰대 셀프 테스트

입력 2020-02-07 17:15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지난 5일(수) 방송된 JTBC 시사/교양 프로그램 '차이나는 클라스- 질문있습니다'에서는 '88만원 세대'의 저자 우석훈 박사가 학생들과 '한국의 직장문화'에 대한 문답을 나눴다.

이날 방송 선공개 영상에서는 우석훈 박사가 90년 대생 사원들과 인터뷰 중 들었던 중 놀랐던 내용을 공개했다.

'팀장이 외부 사람들 만났을 때 '우리 애들'이라고 부르는게 가장 싫다'라는 정답을 공개하자 예상치 못한 대답에 모두 놀라는 모습을 보였다. (▼영상 확인)
 
우석훈 박사는 2019년 9월 BBC는 오늘의 단어로 '꼰대'를 선정했다고 밝히며, 서양에서도 이상한 현상이라고 주목한 한국의 '꼰대 문화'를 진단했다.

학생들은 '꼰대 셀프 테스트'에 참여했고 '차이나는 클라스' 최고의 꼰대는 아나운서 강지영과 덕원으로 밝혀져 웃음을 자아냈다. (▼영상 확인)
 
한편, '차이나는 클라스'는 매주 수요일 밤 9시 30분 JTBC에서 방송된다.

▶차이나는 클라스 무료 클립 더 보기(클릭)
 
 
[영상] 나는 한국형 꼰대인가? 아닌가? 꼰대 셀프 테스트

(JTBC 뉴스운영팀)

관련기사

[영상] '뭉쳐야 찬다' 건강검진, 안정환 마취 덜 풀려 "떡볶이 먹고파" [영상] '괴팍한 5형제' 귤+김=연어초밥 맛에 미식가 돈스파이크도 '깜짝' [영상] '막나가쇼' 허재, 이봉주와 마라톤 대회 참가 "메달 오랜만" [영상] 양준일, 일산 영어 강사 실력 팬미팅에서 공개
광고

관련이슈

JTBC 핫클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