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 메뉴 바로가기 본문 바로가기 아티클 바로가기 프로그램 목록 바로가기

'유럽의 보석상자' 털렸다…무려 1조3천억원대 피해

입력 2019-11-26 21:08 수정 2019-11-27 09:28
크게 작게 프린트 메일
URL 줄이기 페이스북 X


[앵커]

독일의 드레스덴 박물관이 영화처럼 도둑을 맞았습니다. '유럽의 보석상자'라고 불리던 곳이라 피해규모가 무려 1조 3000억 원을 넘습니다.

어환희 기자입니다.

[기자]

어두컴컴한 박물관에 손전등을 든 남성 두 명이 슬그머니 들어옵니다.

자리를 잡고 유리로 된 전시 케이스를 부숩니다.

독일 드레스덴 그뤼네 게뷜베 박물관 '보석의 방' 전시실에서 현지시간 25일 새벽 발생한 도난사건입니다.

이름부터 '녹색 금고'라는 뜻에 이 박물관에는 모두 10개 보석세트가 있는데 이중 18세기 보석 세 세트가 사라졌습니다.

도난 당한 보석들은 모두 독일 옛 작센 왕국으로부터 내려온 것들로 국왕과 왕족들이 착용했던 목걸이, 브로치, 지팡이 등입니다.

현지 언론에 따르면 그 가치는 우리돈 1조 3000억 원 이상입니다.

박물관 측은 허탈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마리온 아커만/독일 그뤼네 게뵐베 박물관장 : 우리가 얼마나 충격받았는지 말할 필요도 없습니다. 매우 귀중하고 예술·문화·역사적인 가치가 있는 것들입니다.]

유럽 언론들은 2차 세계대전 이후 최악의 도난 사건이라고 보도했습니다.

현지 경찰은 도난 사건 전 발생한 화재로 인해 전력 공급이 끊어져 경보장치가 해제돼 있었다고 밝혔습니다.

경찰은 이 화재 자체를 범인들이 냈을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수사 중입니다.

한편 과거 아우구스트 2세가 구입해 유명해진 41캐럿짜리 녹색 다이아몬드 펜던트, '드레스덴 그린'은 원래 이 박물관의 소장품이지만 현재는 미국 메트로폴리탄 박물관에 대여 중이라 다행히 도난을 면했습니다.

(영상디자인 : 최수진)

관련기사

한국인 수하물 '타깃'…이탈리아 공항 '도난 경계령' "미 하원, 크리스마스 전까지 트럼프 탄핵 투표 마무리" 폭우에 이탈리아 다리 붕괴…프랑스도 해일·홍수 'LA 고교 총격' 사용된 총기는 추적 불가능한 유령총 라오스서 '짚트랙' 체험 중 사고…한국인 관광객 추락사
광고

JTBC 핫클릭